부·울·경 여성가족기관 포럼

▲ 부울경 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민말순)은 17일 창원에서 ‘부울경 여성가족정책기관 공동포럼’(이하 포럼)을 갖고 각종 메가시티 전략에 여성가족문제와 여성 일자리 및 인재양성이 소외되지 않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부울경 메가시티 전략의 일환으로 여성가족분야 공동의 어젠다 발굴을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울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박미희), 부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오경은), 경상남도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민말순)이 17일 창원에서 ‘부울경 여성가족정책기관 공동포럼’(이하 포럼)을 갖고 각종 메가시티 전략에 여성가족문제와 여성 일자리 및 인재양성이 소외되지 않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주제발표에서 최진숙 유니스트 교수는 경제공동체분야 발제에서 여성 인적 자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함을 지적하면서 경제공동체 건설을 위해 여성과 함께하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심인선 경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부울경 생활공동체를 위해 교육·돌봄, 보건·복지, 교통, 재난안전, 먹거리, 참여 등 영역에서 성별 특성을 반영한 정책 수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하미영 벡스코 마이스사업실 차장은 도시재생을 통한 도시 브랜딩이 되어야 하며 마이스산업 등 부울경 문화공동체에 여성의 참여기회를 확대하자고 말했다.

박미희 울산여성가족개발원 원장은 “청년여성인구 유출이 심각한 상황에서 수도권 과밀화를 막고 지방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 메가시티 추진이 매우 중요하다. 젠더 관점에서 부울경 메가시티를 바라보고 여성가족이 살기 좋은 메가시티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울산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홍영진기자 thinpizz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