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무인 키오스크 솔루션인 엠스터디 키오스크 프로그램(이하 ‘엠스터디’)은 코로나 확진자의 급속한 확산 방지를 위한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발맞춰 고객 알림 문자발송Tool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이처럼 전격적인 대응을 통해 무인시스템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엠스터디에서 탑재한 고객 알림 문자발송 Tool을 이용하면 코로나 대응 정책 변화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하는 방법을 공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 소통 기능을 강화하며 무인매장의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다.

문자발송 Tool은 빠르게 변화하는 제도나 이용 방법을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문자 발송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문자 발송 시 현재 입실 고객, 전체 회원, 기간권, 시간권 고객 등 구분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대응할 수 있도록 회원 소통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비용의 발생을 줄이고 상황에 맞는 상세한 내용을 보낼 수 있다.

특히 공지사항 등을 문자로 발송할 시 일반적인 단문(MMS)가 아니라 장문의 LMS로 많이 보내는 것을 감안하여 LMS 발송 비용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어려워지는 경영 환경 속에서 소규모 자영업자의 경영 애로 사항을 반영하여, 비용은 줄이고 효과는 최대치로 발휘하도록 시스템의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소자본 무인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