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개월 간 비록 주인공의 자리에 있지는 못했지만 큰 무대에서 겸손과 희생을 배웠습니다.』 스페인 프로축구(프리메라리가)에서 뛰는 이천수(23.레알 소시에다드)가 스페인현지 언론과 가진 인터뷰에서 유럽 빅 리그에서 주전 자리를 놓고 벌인 힘겨운 싸움과 한때 스페인행을 후회하고 한국으로 U턴할 마음까지 먹었던 심경을 털어놓았다.
 이천수는 25일(한국시간) 스페인 스포츠지 「엘문도 데포르티보」와의 인터뷰에서『그동안 많이 생각했다. 한국으로 돌아가면 황제같은 대접을 받을 수도 있다는 유혹을 받았지만 지금의 열망은 꿈의 무대에서 더 좋은 결과를 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지나칠 정도의 야망을 품고 유럽에 발을 내디뎠다는 이천수는 『그라운드에 꾸준히 나서지 못하는 것은 감독의 결정이다. 감독의 결정에 대해 나는 아무 것도 할 수없었다. 모든 사람들이 내게 올 한해는 적응과 배움의 시간이라고 말해주고 있다』고말했다.
 이천수는 「스페인에 온 것을 후회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전에 말한 적은 없지만 솔직히 말하면 후회한 적이 있고 레알 소시에다드를 떠나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했다. 한국에서 최고의 자리에 있었지만 여기서는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 많이추락했다. 밑바닥으로 추락하는 게 가장 받아들이기 힘들었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나는 더 많은 시간을 뛰며 골을 넣고 싶은 야망을 품고 왔지만 내 의사와는 상관없이 그렇지 못했고 팬들을 실망시켰다. 하지만 결코 희망을 잃지 않을 것이며 내년 시즌 더 진지하게 프리메라리가에 임해 진정한 가치를 보여주겠다. 천둥이치고 나면 반드시 고요한 시기가 올 것』이라며 결의를 다졌다.
 지난 달 올림픽예선 이란전에서 당한 부상으로 벤치 신세를 지고 있는 이천수는『다음 달 3일 비야레알전에는 뛸 수 있을 것 같다』며 『이제 시즌이 4경기 밖에 남지않았지만 팀을 위해 뭔가를 하고 부상없이 시즌을 끝내고 싶다』고 말했다.
 이천수는 다음 달 1일 중국 창샤에서 열리는 올림픽예선 중국전에 차출 요청을받았으나 레알 소시에다드측이 이천수 차출에 응할 지 여부는 아직 미지수다.
 대한축구협회 가삼현 국제국장은 이천수 차출과 관련해 협조 요청을 하기 위해24일 레알 소시에다드 구단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