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포 더샵 센트럴 포레’와 ‘더샵 오포 센트리체’는 경기도 광주시 오포 고산1지구 택지개발지구 내 C1BL, C2BL으로 총 2,871세대의 대단지이다. 2개 블록으로 각각 45호실, 15호실로 단지 내 상업시설이 마련된다. 

상업시설은 전용면적 780평으로 선호도 높은 소형 평형을 구성했다. 아파트 입주민과 풍부한 유동인구로 다양한 MD가 추천된다. 이미 편의점이 입점을 확정했으며 이외 업종이 자유롭다. 소비심리가 강한 3040세대가 많이 거주해 아이들을 위한 학원을 비롯해 약국, 미용실, 안경점, 커피숍 등 추천된다. 

초교 2개소를 비롯해 중교 및 고교 1개소가 인접해 있으며 추가적으로 초중고교가 개교예정이다. 또한 유치원, 도서관 등 신설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누리며 생활문화센터, 돌봄센터, 육아종합지원시설 등 2022년 4월 착공예정으로 지역문화 중심 역할이 기대된다. 

인근 자연녹지가 매우 풍부하며 단지 내 중앙공원과 공원이 예정되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1㎞내에 경안천이 위치하고 산책로, 공원 등 이용객까지 접근성이 뛰어나다. 고객 유입이 수월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집객 효과와 광고효과에 탁월하다. 

약 2만여세대의 태전지구와 고산지구는 인구∙세대에 비해 생활편의시설이 부족하다. 단지 내 원스톱 환경을 제공하는 항아리상권으로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으로 입점자의 부담을 낮췄다. 

경강선 경기광주역을 통해 분당까지 빠르게 이동 가능하며 추후 수서광주간 복선전철(예정)로 2개 정거장으로 수서역까지 도달가능해진다. 차량이용시 3번국도 및 43번국도, 45번국도 등 활발히 이용가능하며 서울세종고속도로 오포IC(예정), 제2경인고속도로(예정), 제2영동고속도로(예정) 등 광대역 교통망이 구축될 예정이다. 

‘오포 더샵 센트럴 포레&더샵 오포 센트리체’는 지역 내 랜드마크로 아파트 입주와 동시에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단지 독점 상가로 공실 위험이 적고 고정 고객 확보에 용이하다. 홍보관은 사전예약제로 분양가, 위치 등 안내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