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부분 이순환 본부장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교육부분 이순환 본부장

2022학년도 1학기 마지막 개강을 앞두고 있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 2급 취득을 위한 특별반 학습자를 선착순 모집중에 있다고 밝혔다.

매년 2만 과정 이상의 학습과정을 운영하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2013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우수기관으로 인정 받았으며, 전과목 A등급을 평가인정 받은 국내 대표적인 사회복지사 양성을 위한 학점은행제 원격단위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 기관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유소년, 생산가능인구는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반면 고령인구는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사회복지, 노인관련 산업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역량을 키워 나가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실제로 노인인구는 매년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기대수명도 길어져 인구고령화는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분석이다."라며 "이에 따라 사회복지, 노인관련 분야 인력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지만 아직 사회복지사는 부족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한 서을디지털평생교육원(서디평)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이론, 실무교육, 다양한 현장 활동을 통한 경험 축적을 통해 사회복지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전했다.

이순환 운영본부장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원격단위 사회복지사 2급을 위한 학습과정을 평가인정 받아 운영중이며, 박사학위 이상의 교수진들과 현장 경험이 많은 실습교수들이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