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1순위 최고 청약경쟁률 69.75대 1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한 동원개발 ‘삼호 비스타동원’이 오늘(6일) 당첨결과를 발표한다. 당첨결과는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개별 확인할 수 있다.

‘삼호 비스타동원’은 태화강이 인접한 무거동 일원에 총 663세대 지하 2층~지상 18층 10개동, 주택형은 59㎡, 74㎡, 84㎡, 102㎡세대로 구성되며, 이 중 조합원 세대를 제외한 총 108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이 중 전용 84㎡A 최고 청약경쟁률 69.75대 1, 전 세대 평균 청약경쟁률도 14.18대 1로 울산 부동산 시장에 주목도를 높인 현장으로 청약자 당첨결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4월 6일부터 4월 15일까지 10일간 당첨조회가 가능하다. 특별공급과 일반공급에 당첨된 자는 4월 7일부터 4월 15일까지 해당서류를 작성해서 제출해야 한다. 당첨자 검수 기간 내에 서류검토 후 자격검증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 당첨자로 최종 선정되면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선정은 가점제 75%, 추첨제 25% 비율로 선정한다. 이 때 가점제 낙첨자는 추첨제 대상자로 자동 전환된다. 가점제는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세대만 해당된다. 추첨제는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1주택을 소유한 세대주도 기존 소유주택 처분조건을 승낙한 경우 당첨대상자가 될 수 있다.

울산 트램1호선 개통예정지인 남구 무거동은 지난해 개통된 부산~울산 동해남부선 2단계 공사가마무리 된 상태다. 남구 신복로터리와 남북부순환로, 삼호교와 울산 IC를 이용해 울산 시내와 인근 부산, 경남, 포항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다.

삼호 비스타동원은 아파트 부지가 적은 울산 태화강 국가정원이 인접한 단지로 희소성이 크다. 하나로 마트와 남구 도심 상업시설, 관공서와 금융, 병원 문화시설 등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갖췄고 옥현초, 삼호중, 울산제일고, 문수고, 성광여고, 울산대의 남구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동원개발 관계자는 “삼호 비스타동원은 동원개발 브랜드인 VISTA를 적용한 아파트로, 울산 지역에 신규분양 물량이 적은데 비해, 우수한 남구 입지와 희소가치가 높은 청약 경쟁률로 이어졌다”라며 “1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에 이목이 집중된 만큼, 계약률도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 동원개발이 울산 남구를 대표할 브랜드 단지를 지어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삼호 비스타동원은 중구 우정동에서 3월 18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에서 방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