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방송센터 라라스테이션은 라이브커머스 데이터서비스 ‘라방바 데이터랩’을 운영중인 씨브이쓰리와 라이브커머스 데이터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온라인 쇼핑 저변이 확대되면서 소비자들이 어떤 상품을 선호하는지 데이터 확보가 중요해짐에 따라 관련 기술 도입에 나선 것이다.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상품판매 방송을 진행하면서 소비자가 판매하는 제품 정보를 그때그때 물어보고 소통하며 물건을 구매하는 라이브커머스 판매에선 소비자 선호 조사가 중요하다.

라라스테이션은 씨브이쓰리와의 협업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며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의 취향과 성향, 선호도를 파악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방송기획이나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선보여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우선 씨브이쓰리 데이터를 활용해 라라스테이션의 라이브커머스 상품을 선정하고, 라이브커머스 컨텐츠 제작 협력을 꾀하고, 양사의 플랫폼을 활용해 공동 마케팅에 나서기로 했다.

라라스테이션 관계자는 "씨브이쓰리와의 업무협업으로 소비자와 고객사 모두를 위한 양사의 역량을 활용한다면 소비자와 고객사 양쪽이 원하는 핵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을 것"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