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T가전 전문브랜드 아이뮤즈(IMUZ)가 첨단 IT기술인 인공지능 센서를 탑재한 무선 로봇청소기 ‘클링봇W’를 공개했다. 

아이뮤즈는 앞선 1, 2세대 클링봇 시리즈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2022년형 무선 창문 로봇 청소기 클링봇W(ClingBot W)을 선보이고 있는데, 해당 제품은 인공지능으로 공간뿐만 아니라 물체 및 환경을 자동으로 인식함으로써 청소를 위한 조작 기능을 최소화했다.

실제 생활 환경(아파트, 주택, 사무실 등)에서 외관 창문 청소를 사람 대신 수행하며, 인공지능으로 로봇청소기가 사용자 환경에 더 잘 적응하게 함으로써 기존 버전의 모델보다 더 발전된 창문 청소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공지능 딥러닝 능력을 부여하여 전기케이블 등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창문 청소 시 로봇청소기의 진로를 가로막는 물건들을 인식하고 피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첨단 기술을 통해 베란다 외창은 물론 벽면이나 대리석, 거울 등 청소가 쉽지 않은 곳의 청소를 더 수월하게 해주는 무선 창문청소기 클링봇W는 청소하고자 하는 위치에 부착하면 진공 흡착 방식을 통해 강력한 흡입력(2.6KPa)으로 청소를 진행한다.

건식과 습식 두가지 타입의 걸레를 사용해 표면 손상 없이도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 최대 90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며, 비상 흡착 시간도 약 40분간 유지된다. 낙하 방지 UPS와 안전로프를 지원하여 안정성 역시 높였다.

업체 관계자는 “무선 창문 청소 로봇 ‘클링봇W’는 사용자의 스마트한 일상,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가능하게 만들어 일반 가정 및 사무실에 청소의 혁신을 가지고 올 제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