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미켈롭울트라오픈(총상금 220만달러)에 출전하는 "골프 천재" 위성미(15·미국명 미셸 위)가 프로 대회 우승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위성미는 대회 개막 하루전인 6일(한국시간) 열린 기자회견에서 "우승할 때가 된 것 같냐"는 질문에 "경험도 충분히 쌓았고 경기력도 우승할 만한 수준에 도달한 것 같다. 그래서 우승을 목표로 연습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 시즌 첫 메이저대회인 나비스코챔피언십에서 4위에 올랐던 위성미는 아니카 소렌스탐(스웨덴), 박지은(25·나이키골프) 등과 함께 이번 대회 우승 후보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이번 대회 코스가 우승하기에 적합한 지를 묻자 위성미는 "코스가 길지않고 페어웨이 폭도 좁아 최상은 아니다"라며 "그러나 어떤 상황에서도 이기는 선수가 되어야 하지 않겠느냐"고 덧붙였다.
 우상인 타이거 우즈(미국)의 전 캐디인 마이크 코완이 자신을 백을 메게 된데 대해 그는 "아주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고 답했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활동과 마스터스 출전 의지를 밝혀온 위성미는 "US아마추어챔피언십, US아마추어퍼블릭링크스챔피언십, US오픈 등 마스터스로 갈 수 있는 길이라면 가리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