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은 서울 청량리역 중심에 상업시설 상가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를 본격적으로 분양한다고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일대에 들어서는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총 219실 규모로, 전체 전용면적 약 1만2993㎡(약 4000평), 연면적 3만344㎡(약 1만평)의 대규모 상업시설이다.

2023년 5월 입주를 앞둔 주상복합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최고 59층, 1152가구)' 지하 2층~지상 3층에 위치한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초고층 주상복합 스카이라인 형성과 함께 청량리의 새로운 메인 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는 답십리로에 들어선다.

특히 답십리로가 향후 왕복 2차선에서 왕복 8차선으로 확장될 예정이라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대로변과 맞닿은 상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서울 도심 상권에서 보기 힘든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할 예정이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 지하에는 상업시설 전용으로 114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이 마련된다. 시설과 인접한 청량리역은 현재 운행 중인 △1호선 △수인분당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KTX강릉선 △중앙선 등 6개 노선 외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GTX-C노선 △면목선 △강북횡단선 등 4개 노선이 신설될 예정이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 관계자는 “청량리는 일대가 천지개벽하며 신흥 부촌으로 거듭나고 있다. 여기에 향후 10개의 철도 노선이 지나며 유동인구가 밀집돼 상권이 확장되는 상황”이라며 “특히 스카이라인을 따라 새로운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되는데, 핵심 입지에 여유로운 주차공간, 도심 속 공원 등 차별점을 갖춘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가 청량리의 신 상권을 완성하는 마지막 퍼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는 내부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세계적인 아티스트 ‘카미유 왈랄라(Camille Walala)’와의 협업을 통해 예술적 색채를 가미한 차별화된 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아트포레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안내는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여 상담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대표번호를 통해 분양가 상담 및 방문예약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