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 운영 효율 최대화

물류시스템의 안정성은 프랜차이즈 창업 시 꼭 확인해야하는 필수 요건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신선함이 중요한 식품을 다루는 업계에서는 더욱 중요시된다.

카페 브랜드 요거프레소는 2022년 가맹점의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물류 시스템 확립을 위해 자체 통합물류센터를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구축 이후 중간 유통단계 없이 본사-매장간 직배송 시스템을 도입하며 전국적 물류망을 통해 가맹점의 합리적이고 빠른 물류 배송을 돕고 있다.

이어 식음료 업계의 물류적 이슈에 공감하며 자체 통합 물류 시스템과 더불어 365일 24시간 소통할 수 있는 본사의 서비스를 통해 물류 클레임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과 같은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어렵지 않게 본사와의 소통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비하였으며, 이를 통해 가맹점주의 물류에 대한 품질/배송/반품등의 접수가 즉각적으로 처리되고 있다.

또한 요거프레소는 오랜 관행으로 여겨지던 가맹점 업계의 ‘물류 현금결제’ 문제를 지적하며 분할 납부가 가능한 신용카드 주문 서비스를 지원한다. 가맹점주 전용 물류 쇼핑몰 시스템을 통해 24시간 물류 주문이 가능하며, 신한카드와의 협약 체결을 통해 요거프레소 전용 구매카드를 통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본사 구매팀 관계자는 “물류 발주와 관리에 미숙할 수밖에 없는 초기창업자와 더불어 기존 가맹점주님께도 도움이 되고자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여러 변수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를 통해 운영 안정화를 돕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