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 지역인 익산시에 위치한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가 이달 공급을 앞두고 있다. 특히 해당 단지가 공급되는 익산시는 비규제 지역에 속해 청약, 대출제한 등 각종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해당현장의 단지 사업규모는 지하 1층~지상 최대 28층이며 총 8개동, 총 541세대이다. 세대면적은 수요자 층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 구성이다. 세대 내부는(일부 세대 제외) 4BAY-4ROOM 특화설계를 적용해 풍부한 일조권 및 맞통풍을 자랑한다. 

세대 전체는 인공지능 홈 IoT 시스템 적용 단지로 인공지능 홈 IoT 시스템은 AI 스피커를 통한 음성명령으로 조명, 커튼, TV, 에어컨 등 집안의 각종 가전제품 제어는 물론 인터넷상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생활 정보, 음악, 키즈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홈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단지 외부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센터에는 작은 도서관 및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가 마련되며, 주차 관제시스템을 비롯해 원패스 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무인택배함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시설이 적용되어 생활 만족도를 높여줄 것으로 보여진다.

편리한 학군도 특징이다 단지인근 위치한 남창초, 이리초, 지원중, 이리서초, 이리여고, 전북기계고, 전북대학교 특성화 캠퍼스, 익산외국어 교육 센터와 인근에는 익산시립 마동 도서관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어 교육에 최적화된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인근 익산시 국민생활관, 익산시청, 전주지방법원, 서동시장, 중앙시장, 이마트, 남중동 우체국, 119안전센터 등이 위치해 있어 쇼핑 시설이나 관공서 이용이 편리하다.

도보로 단지 5분 거리에는 시내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단지 바로 앞 익산 전 지역으로 이어지는 선화로를 통해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것은 물론 익산 국가산단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산업단지 종사자의 경우 출퇴근이 편리해 직주근접도 좋다. 또한 익산역 및 익산 공용버스 터미널도 근접해 시외로의 편리한 접근성도 자랑한다.

계약자 자산 보호를 위한 안전 시스템도 갖췄다. 해당 현장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택 분양보증을 받은 현장으로 안전성을 갖췄다. 주택 분양보증은 사업 주체가 분양계약을 이행할 수 없을 시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아파트 준공을 책임지거나 분양계약자가 납부한 계약금 및 중도금 환급을 책임지는 제도로써 계약자의 안전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한편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는 이달 6월 익산 동산동에 위치한 모델하우스를 개관하며 본격 공급에 나선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