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 러닝포인트가 동아제약과 협업해 2022 애니멀런 6월 악어런 비대면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소식을 전했다. 이번 6월 악어런 대회는 멸종위기 동물들을 위해 매월 진행하는 기부 레이스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는 러닝포인트의 대표적인 비대면 마라톤 대회이다.

대회신청은 5월 3일부터 6월 26일까지 애니멀런 공식 홈페이지와 랭킹마라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대회시작은 6월 1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 동아제약 러닝팩 참가자들에게는 기념 메달, 뱃지, 스티커 등과 더불어 스킨가드 방수밴드와 조르단 칫솔, 가그린(100ml)가 제공된다.

이번 대회코스는 3km(샴악어의 야생개체 수 약 100~300마리), 8km(서식지 파괴와 불법 밀렵으로 개체 수 80%이상 감소)로 2종류로 진행되어 자신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여 참여함으로써 마라톤 초보자들도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비의 10%는 세계자연기금(WWF)에 기부돼 야생동물 보호에 사용될 예정이다.

6월 8일부터 순차적으로 굿즈가 발송되며 수령하여 대회 기간 중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비대면 방식이다. 랭킹마라톤(RM), 나이키런 등의 러닝앱을 통해 달린 거리를 측정하여 인증사진을 공식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완주기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러닝포인트는 ‘애니멀런’ 외에도 브랜드와 함께하는 신개념 마라톤 ‘B급마라톤’과 반려견과 같이 참여가능한 ‘댕댕이레이스’, 정기적으로 등산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산넘어산’ 대회들을 진행중이다. 참가비의 일부는 운동협회와 유기견보호소에 기부활동도 진행중이다. 이러한 대회들을 통해 장기적으로 참가자들의 건강 향상과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ESG 경영활동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