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주택단지 내 중대형 타운하우스…총 19세대 분양 중 
동탄2신도시 10분 이내, 3분 거리 경부고속도로 기흥IC 톨게이트 등
우수한 접근성 및 인프라 갖춰 눈길

최근 전원주택을 소개하는 방송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단독형 타운하우스의 인기 역시 나날이 높아지는 추세다.

게다가 코로나19 장기화 속 쾌적한 주거환경을 찾아 나선 사람들이 늘면서,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단독형 타운하우스가 아파트의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젊은 수요자들 가운데 단독형 타운하우스를 주목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났다.

젊은 수요자들은 어린 자녀를 둔 경우가 많아 교통 및 학군, 생활 인프라가 가까이 풍부하게 갖춰져 있고 주변 녹지 비중도 높은 도시형 타운하우스를 눈 여겨보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인프라가 탄탄해 편리한 생활이 기대되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도시형 타운하우스들이 빠르게 들어서고 있다. 경기도 ‘용인’이 대표적이다.
 
이런 가운데 용인 일대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분양 소식이 있다. 바로 용인타운하우스 ‘바젤빌리지’다. 현재 1차 8세대와 2차 11세대 등 총 19세대가 분양 중인 현장으로, 앞서 지난 6월22일 케이블 채널 sbs biz 픽업트렌드스페셜 ‘랜선집들이’를 통해 소개되면서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선시공 방식으로 전 세대가 분양되는 현장으로, 빠르게 입주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각종 인프라가 완비돼 있다. 먼저, 용인타운하우스 ‘바젤빌리지’ 가까이 탄탄한 교통망이 갖춰져 있다. 경부고속도로 기흥IC 톨게이트가 단지에서 3분 거리에 있어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자랑한다. 기흥~동탄~오산을 잇는 분당선 연장사업이 제4차 국가 철도망구축계획에서 최종 확정된 것도 주요 호재다. 해당 단지는 분당선 연장의 수혜 단지로 호평 된다. 기흥IC 확장공사도 활발히 추진되고 있어 교통편의는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각종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10분 이내에 다양한 인프라를 품은 동탄2신도시가 위치해 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기흥점, 코스트코 기흥점, 리빙파워센터 내 메가박스와 대형마트, 키즈엔터테이먼트 등 쇼핑 및 여가시설도 인접해 있다. 코리아 퍼블릭CC, 골드CC, 코리아CC 등 다수의 골프시설이 가까이 들어서 수준 높은 여가생활 영위도 가능하다.

한편, ‘바젤빌리지’ 용인타운하우스는 바젤(주)가 시행하며, ㈜혜윰디앤씨(대표 강창완)가 책임분양을 담당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