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기업 뉴인이 자사의 기업형 모바일 교육 솔루션 '터치클래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법정의무교육'을 무료 제공한다. 뉴인은 고객과의 상생 협력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 증대를 위해 매년 법정의무교육 콘텐츠를 자체 개발하여 무료 제공하고 있다.

2022년 법령 개정에 맞춰 리뉴얼된 법정의무교육 패키지는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개인 정보 보호, 성희롱 예방 교육, 직장 내 괴롭힘 방지 교육 등 4가지 종류로 구성됐다. 특히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교육 과정을 새롭게 개발해 제공한다.

뉴인의 법정의무교육은 지루한 이론식 교육이 아니라 동영상, 퀴즈, 의견 참여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하여 전문성과 흥미성을 모두 높였다. 또한 터치클래스에서 제공하는 에디터로 각 기업에 맞는 사례를 이미지, 동영상, 댓글 등의 형태로 추가 가능하여 각 기업만의 맞춤형 콘텐츠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년 터치클래스 법정의무교육을 이용하는 기업 관계자는 "터치클래스는 수료 확인 및 학습 독려가 편리하여 교육 담당자 입장에서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다"라며 "법정의무교육 이수 시, 가장 큰 부담이 되는 업무 공백이 최소화되고, PC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학습 및 공지를 즉시 받을 수 있어 학습 참여가 편리했다"고 밝혔다.

뉴인 관계자는 "대한민국 기업이라면 매년 근로자를 대상으로 법정의무교육을 필수로 실시해야 한다. 하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이수해야 하는 교육도 많은데다 업무 공백, 비용, 과태료 등으로 교육 시행에 대한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라며 "뉴인의 법정의무교육 서비스는 자사의 솔루션 '터치클래스'를 사용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올해 말까지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