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프레소는 실제 현장감 습득을 통한 빠른 운영 안정화를 위해 본사 직영점 실무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요거프레소는 실제 매장과 유사하게 조성된 본사 내 ‘바리스타 아카데미’를 통해 창업 전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커피의 기초 이론부터 메뉴 제조 방법, 고객 응대, 안전교육 및 인사관리 등 전반적인 운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진행되는 직영점 실무교육은 창업에 대한 막막한 두려움이 있는 예비 창업자에게 실제 직접 고객을 대면하는 기회를 제공해 실무능력을 높이고 있다. 본 교육을 통해 다양한 상황을 직접 직면하고 해결해 고객응대 스킬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실제 운영에 투입되었을 때 어려움이 없도록 실무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더 나아가 급변하는 프랜차이즈 트렌드에 맞추어 배달 및 간편 결제 서비스의 기초부터 리뷰관리, SNS완리 등 변화하는 소비 시장에 대한 이해와 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요거프레소는 가맹점주와의 상생과 협력을 주요 경영이념으로 삼고 창업 4대 필수 비용이라 불리는 로열티/가맹비/교육비/물품보증금을 전액 면제하는 정책을 선보이기도 하였으며, 최근에는 인테리어 비용 10%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당장의 이익 보다는 함께 걸어가는 상생 가치 실현을 위해 나아가고 있다.

교육팀 관계자는 “본사 내 위치한 직영점을 통해 예비 가맹점주 창업 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빠른 적응을 도울 수 있어 뿌듯하다.”라며”예비 가맹점주를 위한 다양한 교육적 시도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창업의 시작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