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와 시교육청이 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조기 해결책 모색 등을 위해 추진중인 가칭 울산교육정책협의회 구성이 어려울 전망이다.
 이는 양측이 검토단계에서부터 실효성에 의문을 표시하면서 실무 협의차원의 현행 창구를 신축적으로 활용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있기 때문이다.
 울산시는 17일 "지난해 말 울산시교육청과 교육현안과 시현안에 대한 의견교환 및 협의를 위해 정책부서 간부급으로 구성되는 정책협의회를 추진했으나 각 분야별 업무협의가 이뤄지고 있는데다 "옥상옥"이란 지적마저 대두, 실무간담회 성격의 기존 체제를 강화키로 했다"고 말했다.
 시는 "정책협의회의 중심의제가 학교수용계획 등이 될 전망이지만 현재 시교육청 기획관리국장의 시도시계획위원회 참석으로 교육청의 의견이 충분히 개진될 수 있고, 전국체전 개·폐회식 등 관련 부서별로 충분한 통로를 확보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시교육청과 시교육위원회도 현재 시는 물론 구·군 집행부와 의회 등과 수시로 지역 교육현안을 놓고 간담회를 갖고 있는 상태이다.
 시교육청측은 "여러 분야에서 비록 비공식이지만 활발한 논의와 협의를 갖고 있어 울산시와의 총괄적 협의회 구성을 검토해 보지는 않았지만 울산시에서 정책협의회 구성에 대해 공문 등으로 제시되면 검토해 볼 것"이라고 말했다. 서찬수기자 sgij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