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넷_굿티처가 2022년 제7회 유아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중 유아(만 3~5세) 대상 그림부문 공모전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다. 

유아흡연위해예방 그림부문 공모전은 흡연위해예방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진행되며, 만 3~5세 유아의 공모 작품을 대상으로 주제로 전문가 심사(80%)와 온라인 투표(20%)를 합산해 수상작을 최종 결정한다. 온라인 투표는 공모전 누리집에서 참가할 수 있으며, 1인 1회 1작품 투표가 가능하다. 자세한 온라인 투표 방법은 그림부문 접수자 모두에게 URL과 안내문을 통해 자세히 안내된 바 있다. 

그림부분 공모전 시상은 총 45작품을 선정해 진행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4작품)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41작품) 등이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9월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그림부문 공모전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제작한 ‘노스모크사우르스’ 등 3가지 캐릭터를 제공, 유아흡연위해예방교육에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실제 캐릭터를 다양하게 활용한 그림 작품들이 접수돼 눈길을 끌었다. 

㈜에듀넷 관계자는 “유아기는 평생 유지되는 기본생활습관과 태도를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다양한 활동과 접근 방법을 개발 및 확산해 흡연의 폐해를 구체적으로 인식하고 대처하는 능력을 기르는데 그 역할을 함께 하고 싶다”고 전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