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모델하우스
익산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 모델하우스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가 남중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혜 단지로 지역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현장은 비규제 지역인 전북 익산시 공급으로 비규제 지역 신축 단지라는 경쟁력까지 갖춘 것으로 보인다. 비규제 지역의 경우 대출이나 세금 등에 있어 규제지역에 비해 훨씬 자유로운데다 청약 문턱도 상대적으로 낮아 거주자들의 관심 또한 계속되고 있다.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의 사업규모는 지하 1층~지상최대 28층. 총 8개 동 총 541세대로 이루어져 있다. 세대는 전용면적 84㎡ A, B 두 가지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84㎡ A타입의 경우 4BAY-4ROOM 구조로 뛰어난 채광과 개방감이 특징이며 안방에 있는 와이드 드레스룸 적용으로 동일면적 아파트 대비 넓은 드레스룸을 자랑한다. 84㎡ B타입의 경우 전형적인 탑상형 구조이며 와이드 광폭 거실 설계 적용으로 거실 폭이 6m에 달해 넓은 개방감이 특징이다. 또한 2개 타입 모두 동일 내용으로 워크인 펜트리와 자녀 방 가변형 벽체 설계 등이 적용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가 마련되어 다양한 운동기구 이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 실내골프연습장 도입으로 실내에서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선큰광장, 작은 도서관, 경로당 등의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가 적용되는 것은 물론 주차 관제시스템과 원패스 시스템, 미세먼지 신호등, 무인택배함 등 각종 첨단 시스템 도입으로 차별성을 더한다.

원도심에 위치한 단지답게 생활 기반시설도 다양하게 확보되어있다. 단지 바로 앞 익산시 국민생활관, 익산시청이 위치하며, 전주지방법원, 북부시장, 중앙시장, 이마트, 남중동 우체국, 119안전센터 등이 가까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 전북 대학교 특성화 캠퍼스를 비롯하여 1km 이내에 남창초, 이리초, 지원중, 이리서초, 이리여자고, 전북기계고, 익산외국어 교육센터, 인근으로는 익산시립 마동도서관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 또한 살펴볼 수 있다.

편리한 교통 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 바로 앞으로 위치한 선화로를 통해 익산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게 가능한 것은 물론 익산국가산단으로 빠르게 진입이 가능한 직주근접 단지이다. 익산역, 익산공용 버스터미널이 근거리에 위치해 광역교통망 이용까지 편리하다.

또한 해당 현장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주택 분양보증을 받은 현장으로 안전성도 갖췄다. HUG의 주택 분양보증은 사업 주체가 분양계약을 이행할 수 없을 시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아파트 준공을 책임지거나 분양계약자가 낸 계약금 및 중도금 환급을 책임지는 제도로써 계약자의 안전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한편, 남중동 광신프로그레스 더센트로의 모델하우스는 익산 동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 8월 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일반1순위-8월 9일(화) / 일반2순위 8월 10일(수)에 청약접수가 성황리에 마감되었고 당첨자발표-8월 17일(수) / 당첨자계약-8월29~31일 3일간 일정으로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