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는 넷플릭스와 협업해 포니 픽업, 그랜저 1세대, 쏘나타 2세대, 스텔라, 코티나 등의 레트로 차량을 영화 ‘서울대작전’에 등장시켰다. 사진은 영화 ‘서울대작전’의 한 장면.
1980년대를 풍미한 현대차의 그랜저 1세대와 포니 픽업 등이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에 등장한다.

현대차는 영화 제작 단계에서부터 넷플릭스와 협업해 포니 픽업, 그랜저 1세대, 쏘나타 2세대, 스텔라, 코티나 등의 레트로 차량을 등장시키고 옛 원효로 서비스센터 부지를 촬영 장소로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첫 독자 생산 모델 포니를 개조한 최초의 픽업트럭 포니 픽업은 영화 속에서 주인공 일행의 비자금 회수 작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일명 ‘각그랜저’라고 불리는 하얀색의 그랜저 1세대도 영화에 등장한다.

현대차는 서울대작전의 줄거리와 출연 배우들을 활용해 영화의 ‘스핀오프(spin-off)’처럼 제작한 시네마틱 디지털 광고 영상에서 올해 말 출시될 신형 그랜저의 외장 실루엣을 공개하기도 한다. 신형 그랜저는 그랜저 1세대의 디자인 요소를 계승한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에 ‘드라이빙 존’을 새로 꾸며 영화 속 주인공의 아지트인 차량 정비소 ‘빵꾸사’를 구현하고, 영화 속 등장 차량을 조립하거나 운전해볼 수 있는 가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석현주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