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희섭(25·플로리다 말린스)이 데뷔 후 처음으로 그라운드홈런을 때려 내며 시즌 10호째를 신고했다.
 최희섭은 20일(한국시간) 미국 마이애미 프로플레이어스타디움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1루수 겸 6번타자로 출장해 0-4로 뒤진 4회말 2사 1루에서 상대 선발 팀 레딩을 상대로 그라운드홈런을 때려내 2타점을 올렸다.
 이번 시즌 들어 메이저리그에서 그라운드홈런이 나온 것은 이번이 2번째이며 팀창단 이후는 11번째로 가장 최근에는 데릭 리가 지난해 4월 13일 애틀랜타전에서 그라운드홈런을 뽑아낸 바 있다.
 이로써 19일만이자 15경기만에 짜릿한 손맛을 보며 시즌 10호 홈런을 신고한 최희섭은 타율도 종전 0.235에서 0.238로 조금 높였다.
 또 전날 2루타를 포함해 4타수 2안타를 올렸던 최희섭은 이날 시원한 대포까지 선보여 슬럼프에서 완전히 벗어난 듯한 모습을 보였다.
 2회 첫 타석에서 볼넷을 골라 출루했던 최희섭은 두번째 타석에서 스트라이크 3개 가운데 2개를 파울로 걷어낸 끝에 볼카운트를 2-3까지 몰고가며 상대 투수를 괴롭혔다.
 이어 최희섭은 7구째 직구가 다소 가운데로 몰린 틈을 놓치지 않고 그대로 배트를 휘둘러 가운데 펜스 구부러진 상단에 맞는 장타를 뿜어냈다.
 불규칙하게 튀어나온 공은 외야 끝 잔디 없는 트랙을 따라 우익수 쪽으로 굴러갔고 중견수 크레이그 비지오가 공을 잡았을 때는 1루 주자 미겔 카브레라는 이미 홈을 밟은 뒤였고 3루에 막 도달한 최희섭도 쏜살같이 홈으로 내달려 가까스로 홈인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