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곡 더리브 스카이는 후분양 매물로 공동주택, 판매시설 및 육아 종합 지원 센터가 동시에 들어선다. 지하 3층 지상 13층 2개동으로 현재 공사중이다.

지하 1층에 예정되어 있는 대형마트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큰 장점으로 단지 옆 화곡 중앙 시장에서 재래시장으로 옛 멋을 느낄 수 있고 에스컬레이트로 이동 가능한 지하 대형마트에서는 편리함과 동시에 생활 전반으로 다양한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수많은 근린공원과 봉제산 둘레길, 까치산, 까치산근린공원 부근으로 서서울호수공원, 서울식물원 등과도 멀지 않은 거리라 도심생활과 자연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생활환경이 조성돼 있어서 사랑하는 가족과 귀여운 반려동물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연 친화적 요소가 다양하다.

당 사업지 인근에는 월정초, 신원초, 화원중, 양서중, 광영고, 광영여고, 덕원예술고, 명덕외고 등 우수한 학군이 형성돼 있다. 목동학원가와도 차량 및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이 좋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개발호재를 가지고 있다. 사업지 인근의 교통호재도 화곡 더리브 스카이를 선택하는데 큰 장점이다. 2호선 청라 연장선, 대장홍대선 (홍대입구~부천대장)등 다양한 호재를 품고 있다.

해당 매물이 들어서는 강서구 가양동은 CJ 공장 부지도개발 중인 데다가 국회대로 제물포길도 지하에 예정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여의도나 마곡지구, 상암과 목동 등 각종 대규모 업무 지구가 모여 있다. 

마곡지구에 입주한 기업 현황을 알아보면 완공이 되는 시점에는 근무자 수만 16만 명으로 추산, 현재 입주율은 절반 정도로, 105개 업체가 입주 예정다. 현재 마곡 1~13단지에는 약 1만 세대가 입주했고, 기업 본사들이 계속 이전하고 있어 대규모 업무 지구가 개발 중이다.

뿐만아니라, 마곡에는 마이스 복합 단지를 짓고 있으며, CJ에서도 큰돈을 들여서 복합 개발을 진행 중으로 마곡은 큰 변화를 만들었을 정도로 강서구를 대표하는 1번지가 되었다. 하지만 너무 올라버린 아파트 가격으로 마곡 직장인들은 마곡이 아닌 인근에서 전세 또는 월세를 선택하고 있다. 이에 10년 전 가격으로 즉시 입주가 가능한 화곡 더리브 스카이가 다른 선택지로 보인다.

1월 입주가 가능한 화곡 더리브 스카이 주택홍보관은 서울시 화곡로 일원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