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제주 내에서도 천혜의 자연경관과 이국적인 매력을 자랑하는 지역이다. 또한 교통 및 생활인프라, 교육시설이 다양해 실거주지로도 최적화되어 있다는 평이다. 여기에 풍부한 개발 호재까지 예정되어 있어 향후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귀포시 내 명품 입지를 선점한 친환경 주거타운이 분양을 진행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제주 레브카운티’다. 도시형생활주택(연립형)인 제주 레브카운티는 서귀포시 강정동 일원에 대지면적 12,058㎡, 건축면적 2,227.70㎡,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조성된다. 국민주택 평형인 84㎡ 단일 타입 총 64세대로 구성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제주 제브카운티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서귀포시의 풍부한 자연과 다양한 인프라를 가까이 두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대자연의 경관을 집 안에서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점이 호평받고있다. 이 단지는 아래에서 위로 높아지는 경사지형의 특색을 적극 반영한 자연 연계형 설계를 적용했다. 입주자들은 내 집 안에서 제주 바다가 선사하는 아름다운 풍광과 한라산의 청량한 조망을 즐길 수 있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한 것도 장점으로, 모든 세대에서 충분한 채광과 통풍을 누릴 수 있다. 최상층에는 실사용 면적이 여유로운 펜트하우스가 배치되어 있다. 생활안전에도 신경을 썼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를 통해 입주민 자녀가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지상공간을 확보했다. 여기에 넉넉한 지하 주차공간을 마련해 주차로 인한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계획돼 있다.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주민들과 자유롭게 어울릴 수 있는 산책로, 산책로와 연결된 다양한 휴식공간 등 품격 있고 여유로운 생활을 선사하는 다채로운 부대시설이 마련된다. 

상품성 못지않은 강점으로 꼽히는 것은 바로 입지다. 제주 레브카운티 주변으로 도심 인프라가 다양하게 갖춰져 생활편의가 월등한 것이다. 단지 인근에 서귀포 매일 올레시장 및 쇼핑센터, 서귀포 월드컵경기장, 이마트, 롯데시네마, 병•의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농협, 하나은행, 제주은행, 새마을금고 등 다수의 금융기관도 가까운 거리다. 또 일주로와 중간산로 이용 시 제주 전역에 빠르게 연결되며, 가까이 공항 리무진 버스 정류장과 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교통망도 우수하다. 

교육 인프라도 풍부하다. 대신중학교, 법환초등학교, 서귀포시 중앙도서관 등 단지 가까이 다양한 교육시설이 자리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아울러 서귀포시청 제2청사 인근에도 다양한 교육시설이 있고 인근 제주영어교육도시 내에도 국제학교들이 있어 자녀 교육 여건이 탄탄하다는 평이다. 

제주의 대표 관광 인프라인 천지연폭포, 서귀포미항, 범섬, 올레 7코스, 이중섭 문화거리, 외돌개, 새연교 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골프클럽과 야외 공연장, 청소년 체육시설, 요트, 보트, 스킨스쿠버 등 고품격 레저시설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어 풍요로운 여가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미래가치가 뛰어난 점도 주목해야 한다. 제주 레브카운티가 위치한 서귀포시는 현재 신공항과 헬스케어타운, 신화역사공원,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등 굵직한 개발사업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어 향후 프리미엄 확보가 기대된다. 

한편 제주 레브카운티 현장 방문 시 공사 진행 상황에 대해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샘플하우스도 관람할 수 있다. 사전 연락 후 방문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