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 선호 1위’ 한일고속의 앞서가는 여객선 서비스
예민한 댕댕이! 10kg이상 중대형 댕댕이도! 편안하게

스페셜 펫룸
스페셜 펫룸

사랑하는 반려견을 여행에 동반하거나 반려견을 위한 여행을 떠나는 건 국내 여행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제주도로 떠날 때는 이동수단으로 인한 걱정이 앞선다. 비행기를 이용하면 케이지를 포함한 무게제한을 받고 눈에 보이지 않는 화물칸으로 이동하기도 한다. 또한 예민한 댕댕이의 짖음으로 다른 사람들의 눈치를 보느라 모두가 힘들 수 있다. 이런 모든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주는 것이 완도와 여수에서 제주를 오가는 한일고속 카페리다. 

한일고속 카페리를 이용하면 소형견부터 대형견까지 항시 동반 이용이 가능하다. 펫과의 여행을 테마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일고속페리는 선사 중 가장 큰 대형 펫룸 객실을 제공하고 있다. 게다가 우리만의 프라이빗한 객실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스페셜펫룸’을 오픈했다. 스페셜펫룸은 단독룸에 견주와 반려동물이 같이 이용할 수 있는 객실로 다른 사람이나 반려동물을 신경 쓰지 않고 편안하게 갈 수 있다. 여행에 예민한 댕댕이나 몸무게 제한으로 수화물 취급을 받았던 댕댕이들도 주인과 객실에서 반려견 전용 쿠션에서 네다리를 뻗고 간식을 즐기며 떠날 수 있다.

‘스페셜펫룸’은 완도<->제주를 오가는 ‘실버클라우드’,’블루펄’, 여수<->제주를 왕복하는 ‘골드스텔라’ 3척에 모두 갖췄다. 최대정원 규정에 맞는 여객과 댕댕이가 탑승 가능하며, 선박별로 넓은 규모의 침실형 객실과 마루형 객실로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 스페셜펫룸에는 반려견 전용쿠션을 비롯하여 탈취제, 배변패드 등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용품이 준비되어 있다.

댕댕이는 갑판에 준비된 야외 펫존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선상 데크에 위치한 야외 펫존은 오션뷰를 바라보며 함께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며 선내 대표 댕댕이 포토존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펫여권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일고속 특화 서비스 중 가장 인기가 좋은 ‘펫여권 서비스’는 실물 여권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반려동물 사진 및 정보가 들어간다. 또한 선내에서 사용 가능한 ‘커피쿠폰’과 이용 횟수에 따라 ‘무료승선권’까지 받을 수 있는 ‘스템프이벤트’ 등 혜택이 가득하다.

한편 제주 현지에서 한일고속과 제휴된 펫 카페, 펫 놀이터 등에 방문하여 펫여권을 보여주면 제휴 할인도 받을 수 있고 펫여권은 홈페이지에서 출발 일주일전까지 신청 가능하다.

한일고속은 스페셜펫룸 오픈을 기념하여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페셜펫룸’ 선착순 예매고객 30명을 대상으로 반려견 모자, 휴대용 식기, 에코 종이 물티슈 등이 들어있는 3만 5천 원 상당의 아일랜드독 ‘반려견 여행키트’ 제공한다. 또한 해시태그(#한일고속, #펫여권 등)와 함께 인스타그램 게시물 업로드 시 매월 2팀씩 추첨하여 ‘스페셜펫룸’ 무료 승선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023년 3월까지 진행한다.

한일고속은 고객들의 반려견과의 프라이빗한 객실을 원하는 니즈를 반영하여 ‘스페셜펫룸’을 오픈했으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동반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갈 예정이다. 이벤트 내용은 한일고속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