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비영리민간단체 비엠(대표 문성준)은 서울시와 함께 서울 시민의 미디어 창작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경의선 스튜디오’를 개소하였다.

경의선 스튜디오는 기존에 영상 및 음향 장비의 부재, 공간의 부재로 인해 크리에이터의 꿈을 펼치기 어려웠던 시민들과 폐쇄된 공간에서 영상을 촬영하고 녹음하던 크리에이터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스튜디오 전면이 오픈 스튜디오로 되어있어 시청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개 방송도 가능하고 캠코더, 조명, 마이크, 오디오 믹서, 영상 스위퍼 등 다양한 촬영 장비들이 구비돼 있어 실내 영상 촬영 및 녹음이 가능하다.

개그맨 윤형빈의 사회로 진행된 개소식에서는 팟빵의 생각훈련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제니퍼, 노래하는 유튜버 안동근, 아이돌 안타레스 및 에이블루가 출연하여 크리에이터에 대한 미래와 고충, 장점, 단점 등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문성준 비엠 대표는 “경의선 스튜디오를 통해 예비 크리에이터들과 기존의 크리에이터들의 네트워크 만들어 가면서 크리에이터 육성, 콘텐츠 교육, 제작 등 다방면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스튜디오가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라운지 역할을 해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경의선 스튜디오와 관련한 세부사항은 비엠×경의선 책거리에서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