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소재의 엘리스테이가 지난 12월 18일 세계 건축 커뮤니티(World Architecture Community)에서 주관하는 세계건축상(World Architecture Community Awards(WA Awards))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

엘리스테이를 설계한 이뎀 도시 건축 사무소의 곽희수 건축가는 장동건, 고소영 부부의 신천리 주택, 부산시 기장군 소재의 웨이브온, 충북 청주시 소재의 F.S.ONE 등 다양한 수상작을 보유하여 한국건축문화대상 대통령상과 국무총리상, 아메리칸 건축상 AAP 골드 프라이즈 등 수많은 수상경력에 빛나는 건축가이다.

곽희수 건축가는 “사람들은 일상, 익숙한 환경이라는 조건 안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려 한다. 사람들은 여행을 떠나는 이유를 비일상을 경험하기 위해서라고 말한다.”며 “이러한 이유가 숙박을 만들어내는 단초라고 생각하며 엘리스테이를 설계한 의의.”라고 전했다.

수상작인 정읍 엘리스테이 리조트는 내장산과 용산호에 둘러싸여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인 내장산 리조트 관광단지 내에 입지해 있어 설경과 단풍으로 유명한 내장산 등산객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숙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4계절 내내 시시각각 달라지는 대자연을 조망할 수 있다.

엘리스테이는 전객실 5m의 높은 층고와 넓은 실내 면적으로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개별 스파와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다. 부대시설로 단지내 넓은 광장에 조성되어 있는 메인 풀, 루프탑에 조성되어 있는 라운지 인피니티 풀,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온수풀까지 갖췄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