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에서 ㈜넥슨,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와 손잡고 ‘궁극의 미식버거 세트’를 지난달 28일 출시했다.

해당 콜라보 이벤트는 한달간 진행 예정이었으나 준비한 쿠폰 및 포토카드가 조기 소진이 되는 매장이 속출하여 원활한 이벤트 진행을 위해 2차 추가분을 입고하여 3월 14일, 15일 양일간 프랭크버거 전 매장에 재 입고될 예정이다.

이번 넥슨 측과의 콜라보는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서라면 상상초월의 사건사고도 마다하지 않는 동아리 ‘미식연구회’ 소속 학생들이 ‘프랭크버거’ 제휴의 대표 캐릭터로 나선다. ‘궁극의 미식 버거 세트’는 Premium US beef로 만든 베이컨해쉬버거, 콘치즈볼 3개, 게다리살튀김 3개와 탄산음료로 이루어져 풍성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며,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 한달 간 전국 ‘프랭크버거’ 매장 및 배달앱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업체 측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먼저, ‘궁극의 미식버거 세트’를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하루나’, ‘준코’ 등 ‘미식연구회’ 학생의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제휴 기간 동안 ‘프랭크버거’에서 버거 제품을 구매한 이용자 전원에게 세트 선물 아이템 ‘프랭크버거 기념 카드’, ‘30만 크레딧 포인트’, ‘상급 활동 보고서(10개)’, 200 AP로 구성된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프랭크버거’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프랭크버거 인천삼산점, 인천작전점, 고양신원점, 중곡역점에서는 멋진 포토존이 될 수 있는 ‘미식연구회’ 학생 등신대가 설치되어 있다. 이번 ‘프랭크버거’와 넥슨 콜라보로 진행되는 ‘궁극의 미식버거 세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프랭크버거 홈페이지 및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배우 겸 가수 이승기를 전속모델로 발탁하여, 지면 광고 및 TV CF, 라디오 CM을 준비 하고 있으며, 촬영 및 녹음이 완료되면 전국 가맹점의 매출 향상과 가성비 높은 수제버거 브랜드 이미지를 더하기 위해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2023년 800호점 돌파를 목표로 대대적인 자금을 투자하여 대지 2,000평, 건평 4,000평의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의 신사옥으로 2023년 6월 이전이 확정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물류 생산시설 확보를 위해 대규모 자본 투자 및 최첨단 가공 장비를 추가 도입하는 등 고품질의 맛과 가성비를 갖춘 수제버거를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