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 마다 초소형아파트 거래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얼마전 둔촌주공 소형평형이 인기를끌면서 성황리에 마감을 했고, 그 만큼 요즘처럼 1.2인가구의 증가와 함께 주거다운 라이프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 소형평형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특히 둔촌주공 39㎡ ,49㎡이 높은 경쟁률로 완판하면서, 서울 수도권 1군브랜드 소형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에 수도권에 위치한 경기 의왕시 내손동 인덕원 자이 SK VIEW(뷰) 아파트에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MZ 세대의 주거 선호도가 바뀌면서 넓은 평형의 아파트를 구매하는 것은 과도한 대출 이자 부담만 떠안을 것이라는 수요자들의 고민이 반영되고 있는 것이다.

상대적으로 자금 부담이 덜하고 환금성이 우수한 초소형아파트로 매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최근 설계구조의 진화가 거듭되고 소형이나 중형 아파트 못지 않는 공간 활용을 선보이고 있어 실거주 만족도 역시 높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거기에,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규제  안화로 서울 등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2023년 3월 현재 대출, 세금, 청약 관련 규제 완화에 침체되었던 분양시장이 활기를 띄게 되면서 수도권아파트가 빠르게 소진중이다.

그러한 가운데 동탄,오산,안성,평택등 서울과 인접한 경기도권 미분양 아파트가 빠르게 소진 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 의왕,광명 또한 그 동안 기다려왔던 내집마련 수요자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에 경기 의왕시 내손동 인덕원 자이 SK VIEW(뷰) 아파트에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덕원 자이 SK VIEW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29층 20개 동 총 2633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외•내관 디자인과 인프라 측면에서 인근 단지 내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받는다.

주변 경관과 입지 특성을 고려해 외관을 돋보이게 디자인하고, 단지 내부에는 주차장을 지하에 배치하는 대신 지상공간에는 녹지•휴식공간이 어우러진 테마정원과 어린이놀이터 등을 단지 곳곳에 마련했다. 커뮤니티 시설은 다목적체육관, 다목적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필라테스, 실내놀이터, 문화강좌실, 사우나(남·녀) 등이 조성된다.

우수한 교통망도 주목받는다. 흥안대로, 내손순환로, 복지로 등을 이용한 단지 진입이 쉽고,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제2 경인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발달돼 있어 서울 강남권을 비롯해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인덕원역이 GTX-C 노선 계획에 포함되었으며, 인덕원과 동탄을 잇는 복선전철(인동선)와 월곶~판교 복선전철(월판선)도 개통계획 중이라 향후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내손초, 백운초, 갈뫼중, 백운고 등이 도보 거리로 인접해 있으며, 경기 남부권 최대 규모 학원가로 평가받는 평촌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바로 뒤에는 경기도 최초 통합형미래학교가 계획돼 있다.모락산과 백운공원, 언덕공원, 의왕국민체육센터, 내손체육공원 등이 인접해 쾌적한 생활도 가능하다.분양 관계자는 “규제지역 해제가 발표되자 마자 대출 등의 문의 전화가 이어지더니 최근엔 견본주택 방문객이 부쩍 늘었고, 좋은 동, 호수를 중심으로 미계약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덕원 자이 SK 뷰 현장 주변인 내손동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안내는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여 상담이 가능하며,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대표번호를 통해 전문 분양상담 및 예약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