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당 대통령후보와 지도부는 19일 오전 서울 조계사에서 열린 부처님 오신날 법요식에 대거 참석, 양대 선거를 앞두고 불심잡기 경쟁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한나라당과 민주당 대통령후보가 확정된 이후 열린 교계의 첫 대규모 공개행사여서 한나라당 이회창, 민주당 노무현 후보의 만남에 관심이 모아졌으나 노후보가 몸살로 불참하는 바람에 두 사람의 조우는 불발됐다.

 행사에 앞서 이회창 후보가 정대 조계종 총무원장과 따로 만난 자리에서 정대 원장이 “조용할 때 한번 찾아뵙겠다”고 하자, 이후보는 “제가 한번 찾아뵙겠다”고 예를 갖췄다.

 뒤늦게 민주당 한화갑 대표가 합류, 인사를 나눈 뒤 정대 원장이 노후보 불참에 대해 “노후보께선 과로로 행사에 참석을 못한다고 연락을 주셨다”고 설명하자, 한대표가 “그래서 어제 광주행사에도 참석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이후보가 자리를 뜨면서 정대 원장에게 봉축헌금을 건네자 정대 원장은 “선거운동하시라고 제가 오히려 돈을 드려야 하는데…”라고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이어 한대표도 헌금을 전달하면서 “한나라당 만큼 부자가 아니어서 죄송하다”고 말하고, 정대 원장은 “여당이 부자가 아니라면 문제가 있다”고 말하는 등 서로 농담을 주고 받았다.

 무소속 정몽준 의원도 함께 자리해 참석자들과 월드컵을 주제로 환담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