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복남맥주 우수가맹점 광주금호점
김복남맥주 우수가맹점 광주금호점

맥주집창업 브랜드 김복남맥주가 이달의 우수가맹점 시상제도를 도입하고 1월의 우수가맹점으로 울산송정점, 2월의 우수가맹점으로 광주금호점을 선정해 시상했다.

김복남맥주의 우수가맹점 시상제도는 2023년 더욱 강화된 가맹점 지원제도를 수립하고자 정한 제도 중 하나로, 슈퍼바이저들의 추천을 통해 전국 가맹점 가운데 후보를 복수로 선정하고 그 중에서 투표 과정을 통하여 매월 1개의 가맹점을 선정한다.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되면 선정패와 함께 순금으로 제작된 행운의 열쇠를 증정한다.

금번 두 가맹점은 최종 3개 매장이 후보에 올랐으며 고객만족에 대한 열망을 가장 잘 보여줬다는 평가 속에서 선정됐다. 두 매장은 우수가맹점 선정패를 매장에 비치하고 출입문 게시용 선정판, 유니폼 부착용 명찰 등도 제공받아 본사에서 인정한 우수가맹점임을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게 됐다.

김복남맥주는 이달의 우수가맹점을 매월 꾸준히 선정하며 매장운영을 우수한 수준으로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가이드라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결과적으로 가맹점들을 믿고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주면서도 동시에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김복남맥주는 시그니처 메뉴가 살얼음 숙성맥주인 만큼 점차 따뜻하고 더워지는 계절로 들어서게 되면서 더욱 경쟁력을 갖추게 되기 때문에 늘어나는 매장고객을 위해서 이번 우수가맹점 시상제도가 좋은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랫동안 이어졌던 코로나19 확산세에서 벗어나며 매장들의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방안으로도 적절하다는 평이다.

최근에는 진로 제로슈거 소주를 30년전 가격인 2천원 혹은 1+1 혜택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면서 부담 없이 술자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기도 하다. 해당 프로모션은 4월 말까지 적용된다.

업체 관계자는 “올해는 그간 힘겨웠던 기간에서 벗어나면서 가맹점들이 더 힘을 내실 수 있도록 지원제도를 강화하고자 하고 있고 그 일환으로 우수가맹점 지정제도를 첫 번째로 실행하게 됐다”며 “이는 결과적으로 고객에게도 그 혜택이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맥주집창업 브랜드의 매장 성수기를 앞둔 만큼 모든 가맹점들이 더욱 힘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