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리그에서 활약중인 한국인 타자와 투수들의희비가 엇갈렸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슬러거인 최희섭(플로리다)은 24일(한국시간) 화끈한 홈런포를 재가동하며 팀 승리를 이끈 반면 2년 선배인 서재응(뉴욕 메츠)과 김선우(몬트리올)는 나란히 홈런 3방씩을 허용하고 무너졌다.
 「빅초이」는 시즌 13호 홈런으로 팀내 홈런더비 3위를 지키며 미겔 카브레라(17홈런), 마이크 로웰(16홈런)과 더불어 막강 클린업트리오로 뿌리를 내렸지만 한국인투수들은 박찬호(텍사스)와 김병현(보스턴), 봉중근(신시내티)이 부상과 부진으로마이너리그에 머물고 있는 가운데 아쉬운 하루였다.
 ■플로리다~애틀랜타 최희섭이 또한번 괴력을 과시했다.
 최근 2경기에서 방망이가 침묵했던 최희섭은 이날 마이애미의 프로플레이어스타디움에서 열린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홈게임 첫 타석에서 홈런을 쏘아올렸다.
 플로리다가 1회말 후안 피에르의 선두타자 홈런으로 기선을 잡은 가운데 2회말첫 타석에 나선 최희섭은 애틀랜타 선발 존 톰슨을 상대로 초구부터 적극적인 타격에 나섰다.
 1구와 2구에서 거푸 파울을 낸 최희섭은 주저없이 3구째를 통타해 우측 스탠드에 솔로홈런을 꽂아 지난 19일 텍사스전 이후 5일만에 홈런을 추가했다.
 그러나 최희섭은 4회 무사 1,2루와 5~0으로 앞선 5회 2사 1,2루에서 연속 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났고 7회 2사 1,2루에서도 1루수 땅볼에 그쳐 더이상 안타와 타점을 추가하는데 실패했다.
 이냅""플로리다는 6~0으로 승리했다.
  ■뉴욕 메츠~신시내티 「송곳 피칭」을 자랑하는 서재응이 컴퓨터 제구력에 고장을 일으켰다.
 1회초 첫 타자부터 안타를 허용하며 불안한 출발을 보인 서재응은 3번 숀 케이시에게 2점홈런을 두들겨 맞았고 2회에도 윌리 모 페나와 디안젤로 히메네스에게 각각 솔로홈런을 허용해 초반에만 4실점했다.
 3회에는 강타자 켄 그리피 주니어를 병살타로 처리하는 등 3타자만 상대하며 점차 안정된 모습으로 추가 실점은 막았지만 5회를 마친 뒤 3~4로 뒤진 상황에서 호세파라에게 넘기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서재응은 3~4로 뒤진 8회말 리차드 히달고가 적시타로 동점을 만들어 패전의 멍에를 벗었지만 메츠는 연장 12회초 케이시에게 다시 2점홈런을 허용해 4~6으로 졌다.
 선발 5이닝동안 홈런 3개를 포함해 8안타로 4실점한 서재응은 패전을 면해 3승5패를 유지하며 방어율은 4.84로 올라갔다.
  ■몬트리올~필라델피아 선발과 중간계투를 들락거리는 김선우가 모처럼의 기회를 아쉽게 놓쳤다.
 1주일만에 선발 등판한 김선우는 1회초 삼자범퇴로 가볍게 출발했지만 1~0으로앞선 2회초 메이저리그 홈런더비 단독 1위에 올라 있는 필라델피아의 강타자 짐 토미와 성급하게 승부하다 동점 솔로홈런을 허용했다.
 3회에는 지미 롤린스의 3루타에 이어 바비 어브레유에게 역전 2루타를 맞았고 4회 마이크 리버탈에게 다시 솔로홈런을 허용해 1~3으로 끌려갔다.
 팀 타선마저 침묵을 지키는 가운데 6회초에도 데이비드 벨에게 1점홈런을 내 준김선우는 계속된 2사 2루에서 T.J. 터커에게 적시타를 맞아 1~5로 점수 차가 벌어진뒤 강판됐다.
 몬트리올은 결국 2~5로 졌고 5"이닝동안 7안타로 5실점해 패전 투수가 된 김선우는 시즌 3승3패에 방어율은 4.31로 치솟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