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뱅크인 한마음금융으로부터 대출 승인을 받았으나 선납금 3%를 내지 못해 대부가 취소된 신용불량자가 7천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한마음금융으로부터 대출을 받아 신용불량자 딱지를 뗀 사람들의 월 평균소득(4인가족 기준)은 127만원이며 최저생계비(105만원)를 뺀 22만원으로 부채상환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28일 배드뱅크인 한마음금융에 따르면 지난 26일 현재 대출을 요청한 신용불량자 가운데 심사를 통해 대부를 승인받은 신용불량자는 6만4천명으로 이 중 5만7천명은 선납금 3%(전체 금융기관 채무 기준)를 내고 신용불량자에서 벗어났다.
 하지만 나머지 7천명은 신용불량자에서 벗어나야겠다는 본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대부승인후 3일내에 선납금을 마련하지 못해 대출이 취소됐다.
 이들 중 일부는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선납금을 확보한뒤 다시 한마음금융에 대출 신청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이지만 상당수는 선납금을 마련할 능력이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한편 한마음금융이 배드뱅크로부터 대출을 받아 신용불량자에서 벗어난 사람들을 분석한 결과 월 평균 소득은 127만원(4인가족 기준)이며 이 중 법정최저생계비 105만원을 뺀 22만원으로 부채상환에 나선 것으로 파악됐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