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MBC, SBS 등 방송 3사가 프로그램 고무줄 편성으로 눈총을 받고 있다.

SBS는 당초 50부작 예정이었던 주말극 '하늘이시여'를 75부작으로 늘리기로 최근 결정했다.

'하늘이시여'는 최근 30%를 상회하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면서 고공 행진 중이며 13~19일에는 처음으로 KBS 일일극 '별난여자 별난남자'를 제치고 주간시청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하늘이시여'와 시청률 1,2위를 다투고 있는 KBS '별난여자 별난남자'도 당초 150부작 예정이던 것을 170부작으로 늘릴 계획이다.

170부작으로 늘어나면 당초 4월 말 끝날 예정이던 '별녀별남'은 5월 하순에나 종영하게 된다.

'별녀별남'은 지난해 말 이후 줄곧 30%를 넘나드는 높은 시청률을 유지하면서 시청률 1위 자리를 고수해왔다.

MBC도 최근 수목드라마 '궁'의 연장 방송을 결정했다. MBC는 당초 20부작 예정이던 '궁'을 시즌2 제작과 함께 24부작으로 4부 연장하기로 했다.

방송 3사의 이 같은 인기 프로그램 연장 결정에 대해 많은 시청자들은 "시청률이 높게 나와 장사(광고)가 좀 될 것 같으면 거의 예외없이 연장 방송을 결정하는 것은 너무 속보이는 짓 아니냐"는 반응이다.

한 방송 관계자는 "시청률이 좀 높게 나왔다 싶으면 그때그때 연장방송을 결정하다 보니 극 전개가 불필요하게 질질 늘어져 짜증이 날 뿐 아니라 방송사에 대한 신뢰성도 저하되는 부작용을 낳게 된다"고 지적했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