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법사위의 25일 대검에 대한 국감에서 야당의원들이 이용호 게이트 문제를 집중 거론하자 민주당은 한나라당 주진우 의원의 노량진 수산시장 인수압력설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며 맞불작전을 구사했다.

 민주당 이종걸 의원은 한나라당 이회창 총재의 비서실장을 지낸 주의원이 수산시장 인수에 대한 수협의 입찰을 저지하기 위해 수협에 대한 국감일정을 입찰일 앞으로 앞당겨 압력을 행사했다며 수사를 촉구했다.

 특히 그는 이 과정에서 해당 상임위인 농해수위가 결의문을 채택하려는 등 조직적으로 개입한 흔적이 있다면서 이는 경쟁자의 입찰을 막아서는 안된다는 공정거래법에 위배된다”고 주장, 신승남 총장에게 수사 용의를 물었다.

 신총장은 검찰은 설이나 첩보만으로 수사하지 않는다면서 의혹에 입각한 의원들의 주장은 수사대상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한 뒤 수산시장 문제는 일부 내용을 파악하고 있으나 막연한 자료만으로 수사할 수 없다고 답변했다.

 그는 이어 야당의원들이 각종 의혹에 대한 수사를 촉구한데 대해서도 설이나 첩보가 있다고 해서 압수수색을 하거나 계좌추적을 하면 경제가 마비되고 멀쩡한 회사가 부도가 난다면서 수사를 촉구하려면 기본적인 팩트(혐의사실)를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이의원이 협박편지를 받았다는 한나라당 정형근 의원의 주장을 거론, 각종 정보를 좌지우지하는 능력을 가진 정의원이 협박을 받았다는 것이 이상하다고 의문을 제기하자, 한나라당 김용균 의원은 국감장에서 동료의원에 대해 무슨 질의를 하는 것이냐고 반박했고, 같은 당 최병국 의원은 협박편지 사건은 테러행위인 만큼 철저히 수사하라고 목청을 높였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