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는 13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미국에서 발생한 최악의 테러행위를 규탄하고 이번 테러사건이 국제안보 질서와 세계경제에 미칠 영향을 우려하면서 이에 대한 여야간 초당적 대응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국회는 7개항의 결의안에서 “미합중국내 주요 시설에 대한 무차별적 테러행위에 경악과 분노를 금치 못한다”면서 “금번의 반인륜적 테러공격은 어떠한 명분으로도 정당화될 수없는 천인공노할 만행으로서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또 “대한민국 국회는 반문명적 테러행위는 인류사회 전체에 대한 중대한 위협임을 재삼 인식하며, 이번 사태를 계기로 테러행위의 근절을 위한 국제사회의 체계적인 공동대응과 협력체제의 구축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결의안은 이와함께 “이번 사건이 국제안보 질서 및 세계경제에 미칠 영향을 우려하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해 여야가 초당적으로 협력할 것임을 천명한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모든 폭력과 일체의 테러행위에 대한 강력 반대 △이번 사태수습을 위한 미국 정부의 노력에 대한 전폭적 지지 등의 입장을 밝히고, 우리 정부에 대해선 △동맹국으로서 가능한 모든 지원 △재외국민의 생사확인 및 신변안전 확보조치와 우리의 안보태세 및 대 테러 준비태세 재점검, 국민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의 최소화 등을 촉구했다. "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