南 비난하며 “반통일세력 방해책동 짓부숴야”

북한이 3·1절인 1일 일본에 과거 범죄행위에 대한 배상을 촉구하며 대일 비난 수위를 높였다.

북한 ‘조선 일본군 성노예 및 강제연행 피해자 문제 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조선중앙통신에 보도된 담화에서 “지난날의 범죄행위에 대하여 대담하게 인정하고 진심으로 반성하며 철저히 배상하는 길만이 진정으로 일본의 안정되고 평화로운 미래를 담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담화는 “일본이 범죄 역사에서 교훈을 찾지 못하고 또다시 죄악의 전철을 밟는다면 다시는 재생할 수 없는 영원한 파멸의 구렁텅이에 떨어지게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일본이 과거 침략 및 반(反)인륜 범죄에 ‘털끝만 한 죄의식’도 느끼지 않고 있다며 “오히려 지난 세기를 능가하는 군국주의 야망, 복수 야망에 불타 재침준비를 서두르고 있다”고 비난했다.

담화는 독도 영유권 교육을 의무화하는 내용을 담은 일본의 초·중학교 학습지도요령 개정안 고시, 일본의 한국 내 위안부 소녀상 이전 요구 등을 거론했다.

또 일제의 민족말살정책이 ‘반공화국(반북) 적대시 책동과 총련 탄압, 재일조선인 박해’로 이어지고 있다며 “그 무슨 ’북조선 미사일기지에 대한 선제공격론‘까지 서슴없이 내뱉고 있다”고 주장했다.

담화는 “우리는 일본이 세기를 두고 우리나라와 우리 인민에게 강요한 모든 불행과 고통, 손실에 대하여 끝까지 계산할 것”이라고 공언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2면에 게재한 ‘민족자주의 기치 높이 거족적 통일운동의 전성기를 열어나가자’는 제목의 사설에서 “3·1인민봉기(3·1절의 북한식 표현)가 일어난 때로부터 한 세기가 가까워 오지만 우리 민족은 아직도 완전한 자주권을 실현하지 못하고 있다”며 미국과 ‘남조선 호전세력’을 비난했다.

사설은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중략) 내외 반통일세력의 도전과 방해책동을 짓부셔야 한다”며 한미 연합군사훈련 중단을 요구했다.

또 “남조선 당국은 (중략) 박근혜 역도의 시대착오적인 대결정책과 결별하고 관계 개선을 저해하는 망동을 걷어치워야 한다”면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언급한 ‘전민족적인 통일대회합’ 실현을 재차 주장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