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확대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

송원산업 등 10개사 인증패 수여

▲ 울산 남구청은 11일 청내에서 고용 활성화를 위한 노사정협약을 체결했다.
고용 활성화를 위해 노사정이 힘을 합쳤다.

울산 남구청은 11일 청내 3층 회의실에서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지청장 양정열), 전국화학노동조합연맹 울산지역본부(부의장 양근주), 울산·양산 경영자총협회(부회장 이상만), 남구 노사민정협의회와 ‘고용 활성화를 위한 노·사·정 협약’을 체결했다.

또 고용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송원산업(주) 등 10개사에 대해 ‘고용 활성화 우수 참여기업’ 인증패를 수여했다.

남구청은 올해 노사민정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했고, 남구 노·사·정 대표와 울산고용노동지청이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노사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로 약속했다.

노동단체는 △기업 생산성 향상 △산업 경쟁력 제고 협력 △고용 활성화 분위기 확산 동참 등을, 기업체는 △고용 안정성 확보 △신규 인력 채용 확대 △상생과 신뢰의 기업경영 문화 정착 노력을, 남구청은 △양질의 지역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발굴·추진 △고용 활성화 추진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 방안 마련을, 울산고용노동지청은 구민에게 종합고용노동행정서비스 제공 등에 노력하기로 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고용활성화를 위해 적극 참여해 준 전국화학노련 울산본부, 울산양산경영자총협회 및 기업체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협약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기 위해 노·사·정이 함께 끊임없이 노력하고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왕수기자 wslee@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