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많은 수요자들이 우수한 입지와 설계를 선보이는 신축빌라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여러 정책으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부동산 시장이지만 신축빌라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신축빌라를 선호하는 연령대도 다양하다.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신혼부부부터 자녀를 출가 시킨 노부부에 이르기까지 가족구성원에 따른 적합한 신축빌라를 찾기 위해 수요자들은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인기 있는 신축빌라는 역세권 또는 학세권 등의 입지를 선점한 곳들이다. 역세권 신축빌라와 학세권 신축빌라는 합리적인 조건과 입지적 장점을 토대로 거래량이 많아 서울을 비롯해 경기, 인천 등에서 훈풍이 불고 있다. 

더욱이 미래가치에 따른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상승곡선을 그리지만 반면 허위매물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요구되는 시기다.

신축빌라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허위매물에 대한 손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 되기 때문에 안전한 실매물 거래가 중요하다. 수요자들은 옥석을 가릴 수 있는 현명한 지혜와 꼼꼼한 정보 분석이 필요하고, 신축빌라 전문업체를 통해 조언을 구하면 한 결 수월할 것이다.

최근 신축빌라의 시작부터 끝까지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신축빌라 분양 매매 전문기업 ‘드림하우징’이 허위매물 없는 신축빌라 업체로 승승장구 하고 있다.

신축빌라 분양 매매의 모든 것을 체계적인 시스템을 토대로 진행하며, 실제 실매물 인증 시스템을 구축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런 드림하우징에서 신축빌라를 선택하는 과정에 필요한 요소들을 상세하게 알려줘 호평 받고 있다. 우선 신축빌라를 선택하기 전, 반드시 가족구성이 원하는 지역 결정을 해야 한다. 신축빌라 지역을 선택 할 때는 직장 또는 학교와의 거리, 삶의 편의성 등을 높여주는 주변 인프라를 함께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바로 신축빌라 인근의 교통환경과 주생활권 인프라, 교육환경 등을 말한다. 이는 삶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요소며, 이 요소가 충족되는 입지는 일반적으로 실수요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 된다. 지역 내 대형마트와 병원, 약국 등 주생활권이 될 수 있는 생활편의시설 체크와 함께 술집이나 유흥업소 등의 유해시설은 피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면 좋다.

그 다음 가족구성에 따른 신축빌라 내부의 방 개수와 크기, 구조, 주차공간 등을 확인해야 한다.  가족 구성원에 알맞은 주택의 구조 및 형태를 고려해야 삶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출금액과 대출가능 여부를 체크해야 한다. 신축빌라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것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는 드림하우징에서는 신축빌라 계약부터 입주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해 높은 신뢰도를 평가 받고 있다. 

허위 매물 없는 정직한 신축빌라 분양 매매 전문기업으로 내 집 마련의 동반자라 불리고 있는 드림하우징은 신축빌라를 선택할 때 필요한 노하우 및 지역별 시세를 드림하우징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해 눈길을 끈다.

신축빌라의 선호도가 높은 대표적인 인기지역은 동작구, 관악구, 강북구, 중랑구, 강동구, 인천, 부천, 일산, 파주 신축빌라 등이 있다. 

그 중 강북구는 전용면적에 따라 1억5천부터~2억 중후반대의 시세가 형성돼 있고, 강북구 신축빌라와 근접한 거리에 있는 도봉구 신축빌라도 비슷한 분양가임을 확인 할 수 있다. 최근 강북구, 도봉구와 근접한 의정부 신축빌라의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 

경기지역 신축빌라 가운데 일산 파주의 인기가 높다. 일산신축빌라 가운데 덕이동 내유동 대화동 식사동 풍동 성석동 파주신축빌라는 야당동 등이 문의가 많다. 

인천신축빌라의 경우 부평구 지하철 트리플역세권이 가장 인기가 많은 지역 중 하나다. 인천 부평구 부평동 신축빌라 분양이 있고, 약 1억 6천~ 2억 2천만원선이다. 간석동 만수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 4천~ 1억 8천선에 매매가 진행 되고 있으며, 남구 숭의동 주안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 2천~ 7천만원대 분양 중이다. 

서울 경기지역보다 실입주금이 월등하게 저렴한 특징을 지닌 곳 중 부천 소사구 신축빌라 현장과 원미구 신축빌라 현장이 있다. 인천지역과 함께 역세권이라는 입지적 장점이 돋보여 서울에 직장을 두고 있는 신혼부부가 신혼집 구하기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찾는 1순위 지역이기도 하다. 

한편, 신축빌라투자 및 빌라갭투자를 시작한 드림하우징은 방배동부동산을 중심으로 강남구는 역삼동과 개포동을 빌라분양, 빌라투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중이다. 

서초구 신축빌라는 방배동 양재동으로 동작구는 사당동 상도동을 관악구는 봉천동, 신림동, 남현동, 금천구, 영등포구까지 정보제공을 하며 이수역(총신대입구) 사당역 내방역 방배역 위주로 신축빌라 갭투자 및 신축빌라분양 서비스를 진행한다.

드림하우징의 체계적인 시스템은 신혼부부를 비롯해 많은 수요자들에게 신축빌라 분양 및 신축빌라투자 또는 소액부동산투자 빌라갭투자까지 동시에 알아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호평 받고 있다.

드림하우징 측은 “지역과 입지에 따라 신축빌라의 시세도 다 다르기 때문에 전문적인 분석이 필요하고, 허위매물 없이 신축빌라에 대한 모든 것을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드림하우징 홈페이지 및 공식카페를 통해 실매물 신축빌라 내용을 눈으로 먼저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했다.

이어 “신축빌라를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활성활 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