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현금이나 상품권을 담을 수 있는 용돈봉투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22일 온라인 쇼핑사이트 옥션에 따르면 추석을 일주일 앞두고 최근 한 주간(9월 12∼18일) 용돈봉투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이상(28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부모님이나 친척들을 위한 추석 선물로 현금이나 상품권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평범한 흰 봉투보다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재미있는 문구 등이 적용된 봉투를 찾는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용돈봉투를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층은 30∼40대로 조사됐다. 

이 기간 용돈봉투를 구매한 사람 중 40대 비중은 42%, 30대는 37%로 모두 합해 전체의 79%를 차지했다. 

옥션은 “부모님이나 조카 등 친지들 선물 수요가 높은 3040 세대가 센스와 재미가 넘치는 용돈봉투를 선호하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상자 안에 꽃과 함께 현금을 넣어 줄 수 있는 용돈박스도 인기를 끌면서 상자에 담기 좋은 비누꽃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배(505%) 늘었고 생화를 특수 가공처리를 해 시들지 않는 ‘프리저브드 플라워’ 판매는 47% 증가했다. 

이런 수요에 맞춰 옥션은 서울 수서역 인근 버스 정류장에 귀성객들을 위한 ‘용돈봉투 자판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자판기 버튼을 누르면 5장의 용돈봉투가 무료로 제공되며 봉투에는 ‘꽃향기보다 좋은 돈 냄새’, ‘굴비보다 맛 좋은 돈맛’, ‘금보다 좋은 현금’ 같은 위트 있는 문구가 새겨졌다. 

옥션 관계자는 “전통적인 자수가 장식된 고급스러운 봉투부터 유머러스한 문구가 적힌 센스 있는 봉투까지 다양한 용돈봉투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