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고객·젊은세대 비중 늘어

현대차가 5년 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으로 출시하는 신형 쏘나타(사진)의 사전계약 대수가 1만대를 넘겼다.

현대차는 지난 11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을 접수한 결과 닷새 만인 15일까지 1만203대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하루 2000대씩 계약된 것으로, 지난해 기존 쏘나타 한 달 평균 판매 대수 5487대의 2배 수준이다.

특히 세계적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열풍에 따라 국내 중형세단의 수요가 최근 5년간 20% 정도 감소한 상황에서 달성한 실적으로 21일 공식 출시하는 쏘나타의 인기를 예고했다.

사전계약을 살펴보면 개인고객 비중과 젊은 세대 비중이 대폭 늘어난 변화도 보였다.

5일간 접수된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의 개인고객 비중은 48.9%로 5년 전 같은 기간 접수된 7세대 쏘나타(LF)의 38%보다 10.9%P 높아졌다.

또 개인고객 가운데 20대 비중은 14%로 7세대 쏘나타(5.3%)의 3배 가까운 수준으로 늘었다.

법인보다 젊은 개인고객 비중이 높아진 것에 대해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스마트폰 기반 디지털 키와 개인화 프로필, 빌트인 캠 등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을 대폭 강화한 하이테크 신기술과 함께 고급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감각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이 개성 강한 젊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형중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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