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사마다 앞다퉈 트렌드·이슈 선점
설특집 포장해 파일럿 실험작 선보여
연휴 ‘방콕족’ 위한 드라마 몰아보기도

오랜만에 만난 가족, 친지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게 될 설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부쩍 추워진 날씨 덕분에 설연휴 특집 방송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이번 설 연휴에도 방송사들은 다채로운 설특집 프로그램과 파일럿 실험작들을 내놓았다.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담아낸 참신한 예능 프로그램들부터 인기 드라마 몰아보기, 설 특선영화까지 설연휴기간 볼만한 방송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 KBS 2TV 설 특집 신개념 음악 예능 ‘음치는 없다 엑시트’

볼만한 예능

◇음악·개그·토크 예능 총출동

설 연휴를 맞아 다채로운 설 특집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KBS 2TV에서는 설 특집 신개념 음악 예능 ‘음치는 없다 엑시트’(이하 ‘엑시트’)가 24일 오후 5시45분 방송된다. ‘엑시트’는 연예계 대표 음치 스타들과 국내 최고 실력파 가수들이 1대1 맞춤 트레이닝을 통해 음치 탈출에 도전, 출연자 간의 꿀 케미는 물론 함께 만든 기적의 무대를 선보인다.

또 설 연휴 첫 날인 24일 오전 11시 방송되는 설 특집 ‘씨름의 희열 비하인드’에서는 설을 맞아 마련한 ‘씨름의 희열’ 뒷이야기와 체급별 대표 선수들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설 당일인 25일 오전 8시50분에는 코미디의 전당 3편 ‘더 비기닝’이 방송된다. ‘더 비기닝’은 1999년부터 지금까지 KBS를 대표하는 코미디 프로로 자리매김한 개그콘서트의 초창기 코너 들과 인물들을 보여준다.

KBS 1TV에서는 명절마다 빼 놓을 수 없는 ‘설날장사 씨름대회’를 23일 오후 2시10분부터 26일까지 네 편 이어 방송하며, 26일 오후 5시30분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총 출동한 설날 특집 ‘가수대축제’가 열린다.

명절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2020 설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도 빼놓을 수 없다. MBC는 24일, 25일, 27일 총 3일간 550분이라는 파격적인 편성으로 설 연휴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에이핑크, AOA, 김재환, 정세운, 하성운, ITZY 등 인기 아이돌 스타들이 총출동해 총 7개 종목에서 진검 승부를 펼친다.

26일에는 다수의 출연자가 성향끼리 나뉘어 펼치는 국내 최초 성향 존중 버라이어티 ‘끼리끼리’가 첫 방송된다. 박명수, 장성규, 이수혁, 인교진, 은지원, 광희, 이용진, 하승진, 정혁, 인피니트 성규까지 총 10인의 출연자가 같은 상황 다른 텐션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 19일 첫 선을 보인 新 육아 예능 ‘유아더월드’ 2회도 설 연휴인 오는 24일 MBC를 통해 방송된다. ‘유아더월드’는 장동민, 김동현, 에릭남 3명의 삼촌과 8명의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좌충우돌 성장기로, 삼촌과 아이들의 유쾌한 케미로 순수한 재미와 힐링을 선사한다.

tvN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이 설 특집으로 안방의 문을 두드린다. tvN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은 법륜스님과 즉석에서 묻고 즉석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총 2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25일, 26일 양일간 오후 6시 시청자를 찾는다. 가족 문제 등 내밀한 고민부터 사회생활에 대한 고민까지 다양한 질문에 대한 해법을 찾아볼 예정이다.

▲ tvN 주말극 ‘사랑의 불시착’

신작 영화들 안방극장에

◇따끈따끈 신작 영화 안방극장에서 관람

올해 설연휴 특선영화가 개봉 후 1년이 채 되지 않은 신작들을 방영해 명절 안방극장을 매료할 예정이다.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SBS, JTBC, 채널CGV, OCN, KBS2, MBN, MBC, EBS1에서 설 특선 영화가 편성됐다.

23일에는 영화 ‘아이언맨3’ ‘내 안의 그놈’ ‘나를 찾아줘’가 방영된다. ‘아이언맨3’와 ‘내 안의 그놈’은 채널CGV에서 각각 오후 8시, 10시에 만나 볼 수 있다. ‘나를 찾아줘’는 SBS에서 오후 11시50분에 전파를 탄다.

24일에는 ‘안시성(JTBC 오전 9시30분)’ ‘가장 보통의 연애(JTBC 오후 10시50분)’ ‘미션 임파서블-폴 아웃(KBS 오후 10시)’ ‘사바하(tvN 오후 9시)’ ‘존 윅3:파라벨룸(MBN 오후 10시50분)’ 등 다양한 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설날 당일인 25일에는 ‘악인전(SBS 오후 10시10분)’ ‘뺑반(KBS 오후 11시55분)’ ‘돈(JTBC 오후 8시50분)’ ‘롱 리브 더킹: 목포영웅(JTBC 오후 11시)’ ‘범죄도시(OCN 오전 12시30분)’ ‘코코(OCN 오전 9시30분)’ ‘신과 함께: 인과 연(OCN 오후 2시)’ 등이 방영될 예정이다.

26일에는 ‘극한직업’이 tvN에서 오후 9시, ‘내 안의 그놈’이 SBS에서 오후 11시5분, ‘히말라야’는 EBS1에서 오후 11시15분에 방영될 예정이다. 27일에는 ‘신과 함께: 인과 연’을 SBS에서 오후 5시25분, ‘걸캅스’를 MBC에서 오후 8시30분에 만나 볼 수 있다.

▲ 지난 21일 서울 마포구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열린 MBC 새 예능프로그램 ‘끼리끼리’ 제작발표회에서 노승욱 PD(왼쪽 두번째), 한영롱 PD와 출연진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드라마 몰아보기

◇인기 드라마 정주행할 절호의 찬스

각 방송사들은 인기 드라마 몰아보기를 구성했다.

우선 2019 KBS 연기대상 12관왕에 빛나는 모두의 인생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이 25일 오후 2시15분부터 1~3회 연속 방송 되고 다음날인 26일 오후 1시15분부터 4~6회가 연속 방송돼 드라마를 보지 못했다면 연휴기간을 활용해 정주행할 수 있다.

최근 안방극장에서 사랑받는 tvN 주말극 ‘사랑의 불시착’은 25일 밤 9시 ‘사랑의 불시착’ 본 방송 대신 ‘사랑의 불시착 스페셜-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사랑의 불시착 스페셜-설 선물 세트’에서는 작품 속 신스틸러들과 현빈·손예진 커플 명장면에 숨은 뒷이야기 등을 담아낸다. 석현주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