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를 준비하는 자녀가 있는 가정 및 새로운 가정을 꾸린 신혼부부 등 이사 수요가 몰리는 연초는 이사 업계의 성수기다. 

이사 수요가 몰리면서, 포장이사 업체 선택에 고심하는 사람이 많다. 포장이사 서비스는 복잡하고 어려운 이사를 대신해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것이 장점이다. 때문에 최근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의 대부분이 포장이사를 이용한다. 성수기의 경우, 인기가 좋은 업체는 예약이 힘들기 때문에 빠르게 예약해야 한다. 

포장이사 이용객이 크게 늘면서 전문성을 갖추지 못한 신규 업체가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경험이 부족한 신생 업체와 이사를 진행할 경우, 이사 당일 가전 및 가구 파손 또는 분실, 추가 요금 요구, 불량한 청소 등 수준 이하의 서비스를 받게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사 업체를 고를 때는 스스로 업체와 상담을 진행해 각 업체가 제시하는 서비스와 견적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전문성이 떨어지는 업체를 배제하고, 베테랑 전문가들이 포장이사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이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최적의 포장이사 업체는 자신이 처한 이사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시하는 곳이다. 이러한 업체를 선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직접 업체와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지인 추천 또는 광고, 브랜드 인지도만으로 업체를 고르면 필요한 정보 수집이 어려운 것은 물론, 요구 사항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도 없다. 

상담을 완료했지만, 이사 업체를 고르는 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은 이사를 직접 경험한 사람들이 작성한 이사 후기를 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사를 직접 진행한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이사 당일에 각 업체가 제공한 서비스 및 불만 사항 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업체 선택을 완료한 후에는 계약서 작성에 신경을 써야 한다. 상담 시 업체가 제시한 서비스와 견적이 계약서에 정확히 기입됐는지, 이사 당일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 등에 대한 항목이 누락되지 않았는지 살펴봐야 한다. 돌발 상황 관련 항목이 없다면, 예기지 못한 문제 발생 시 책임이 전가될 수 있다.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로 100% 구성된 포장이사 전문업체 ‘골드이사’는 효율적이고 완성도 높은 이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책임감 있는 이사 서비스로, 중랑구 광진구 성동구 등의 포장이사 고객 사이에 특히 인기가 좋은 포장이사 전문업체다. 

제공하는 포장이사 서비스의 전문성과 우수성은 지난 2016년 서울시 포장 업체에 선정되면서 검증한 바 있다. 업계의 인정을 받은 포장이사 업체로,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상당히 높다. 

무엇보다 이 업체는 책임감 있는 이사 서비스를 제공해 호평 된다. 이사 당일에 예상하지 못한 돌발 상황이 발생해도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로 소비자들의 걱정을 덜어준다. 완성도 높은 이사 서비스도 장점이다. 본사는 ‘청소가 필요 없는 차별화된 원스톱 포장이사’를 운영방침으로 하며, 실제 전국 각 지점의 베테랑 이사 전문가들은 직접 완벽한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거실과 방 스팀청소부터 싱크대 및 냉장고, 창틀까지 세심하게 청소해 입주 청소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해 준다. 

골드이사 관계자는 “사실과 다른 과대광고가 쏟아져 나오는 이사 업계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이사 정보만을 습득하기란 상당히 어렵다”며 “업체와 직접 상담을 진행해 집안 구조 및 살림 형태, 이사하는 지역 등 자신이 처한 이사 상황에 최적화된 이사 서비스를 보다 저렴하게 제공하는 포장이사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사는 100% 베테랑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사 팀이 완성도 높은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며, 직원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이사의 트렌드도 수시로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