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동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예방 및 세균, 바이러스 등 유해 요소로부터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관내 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 48개소의 놀이시설 및 바닥재에 대해 고온스팀 세척 및 기생충란 제거 살균·소독을 2일부터 4월 20일까지 실시한다.

울산 동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예방 및 세균, 바이러스 등 유해 요소로부터 면역력이 취약한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관내 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 48개소의 놀이시설 및 바닥재에 대해 고온스팀 세척 및 기생충란 제거 살균·소독을 2일부터 4월 20일까지 실시한다. 

모래놀이터의 경우 모래를 뒤집고 샌드클리너로 각종 이물질을 제거한 후, 고온스팀장비로 100℃ 이상의 스팀소독으로 기생충란을 제거한다. 또 탄성포장재 놀이터 소독은 탄성바닥용 스팀소독기로 고온의 수증기를 고압으로 탄성바닥재의 표면에 분사시켜 기생충란과 세균을 소멸시킬 예정이다.

놀이기구 소독은 스팀건을 활용해 고온의 수증기로 세균 소멸 작업 후 고압 살수기로 놀이터를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동구는 특히 신종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코로나 발생초기부터 대왕암공원을 포함한 전체공원 71개소에 대하여 대대적 방역을 실시했으며, 방역에는 공원관리 기간제 근로자, 동 자생단체, 소독전문업체 등이 참여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어린이놀이시설 위생소독사업은 연 1회 실시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신종코로나 등으로 인해 시기를 앞당겨 실시하게 됐다. 김현주기자 khj11@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