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울산시당, 김태선 정무수석 수도권 다주택 취득 해명 요구

김 정무수석 “수도권 집 전세·대출로 구입…현재 처분중” 해명

청와대 참모진들의 다주택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미래통합당 울산시당이 현 정부의 부동산정책을 비판하고, 최근 임명된 김태선 울산시 정무수석에 대해 수도권 다주택 보유를 지적하고 취득과정 등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

미래통합당 울산시당은 5일 논평을 내고 “총선 당시 제출한 재산공개 내역을 보면 수원시 아파트 1채, 고양시 아파트 1채 각각 신고액 1억6000만원, 4억원 등 총 5억6000만원으로 공개돼 있다”며 “신고액이 공시지가를 반영한다고 했을때 현재 시세와 실거래가는 신고액보다 훨씬 높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울산시당은 “동구주민을 위해 국회의원까지 출마했고, 울산시민을 위해 정무수석까지 하겠다고 한 사람이면 당연히 수도권 다주택은 처분했을 것”이라며 “아직도 수도권 다주택을 보유하고 있는지부터 밝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시당은 “수도권 집 두채를 구매하게 된 재산형성 과정과 함께 향후 부동산 처분 의향과 계획을 밝혀줄 것”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김태선 정무수석은 “현재 수도권(수원, 고양)에 있는 집은 처분중”이라며 “수원 집은 이미 팔려서 매각이 진행중이고, 고양 집은 매매로 내놓았는데도 팔리지 않아 현재 전세로 처분이 진행중이며, 울산 동구 전하동에 아파트 전세로 입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재산형성 과정과 관련, 김 수석은 “재산신고 내용을 살펴보면 집 두채 모두 공시지가가 아닌 실거래가로 신고했고, 수원집 1억6000만원 중 전세가 1억1000만원이 차지하고, 고양시 집 역시 4억원 중 2억이 넘는 대출담보로 구입했다”고 해명했다.

김 수석은 “2006년부터 열린우리당에 공채로 들어간 후 현재까지 15년동안 당 사무처와 국회, 청와대에서 근무했고, 아내도 당 사무처와 프리랜서로 일하며 매달 100만~200만원씩 저축을 하는 등 지금 월급과 특히 퇴직금 등을 합쳐 지금에 이르게 됐다”면서 “어렵게 차곡차곡 모았던 것을 마치 큰 의혹이 있는 양 자료를 내는 것에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