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우산업개발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조감도

오는 13일(월) 특별공급, 14일(화) 1순위 청약접수, 중구 동인동 마지막 전매 6개월 적용 단지로 주목

동성로 상권 가까이 자리한 대구 중구 노른자위에 최고급 주거 단지가 들어선다. 대우산업개발은 오는 9일,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3-1지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대구 프리미엄의 중심지로 손꼽히는 중구 동인동 일대에서 공급에 나서는 전매제한 6개월 적용 마지막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단지는 대구 중구 동인동3가 88번지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최고 23층, 6개 동, 전용면적 59~138㎡, 총 630가구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일반 분양은 이 중 362가구다. 전용면적별 △59㎡ 159세대 △74㎡ 197세대 △126㎡ 3세대 △138㎡ 3세대 등이 일반 분양된다. 

전매제한 6개월이 적용되는 마지막 수혜단지로, 최근 발표된 6.17부동산대책의 여파를 피한 비규제 단지로도 호평 된다. 청약 및 대출조건이 비교적 자유롭다. 비규제지역에 단지가 건립을 예정해 예치금 조건만 충족해도 가구주가 아닌 사람도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세대당 청약 제한과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전매제한 기간도 6개월로 짧다. 

청약접수는 오는 13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화) 1순위, 15일(수)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21일(화) 당첨자 발표 예정이며, 정당 계약은 8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이다. 

9일 문을 여는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 클린 모델하우스로 운영될 예정으로, 견본주택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방문 예약자만 입장이 가능하다. 마스크 미착용자도 출입할 수 없다. 입장 시 전신 소독이 진행되며, 열화상 카메라, 손 세정제 등을 견본주택에 비치해 견본주택 내 방역도 강화할 방침이다. 

동시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유니트, 단지 배치, 입지적 특장점 등 관련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대구 중구 동인동 일대에 공급되는 전매제한 6개월 적용 막차 단지로, 대우산업개발의 프리미엄 브랜드가 적용된 만큼 차별화된 고급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다”라며 “동성로 상권이 가까운 중구 노른자위에 들어서는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대우산업개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엑소디움’ 적용, 고급 주거단지 선보여

이 단지는 대우산업개발의 럭셔리 주거브랜드인 엑소디움(EXORDIUM)이 적용돼 외관 디자인을 비롯해 세대 내부까지 차별화된 고급 아파트로 선보여진다. 

유럽산 최고급 마감재가 적용(일부/기본 및 유상)되는 아파트로, 최상층에 고급 펜트하우스가 조성된다. 펜트하우스로 공급되는 단지 최상층 6가구(전용면적 126, 138㎡)는 테라스가 적용된 복층 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이는 중구 최초로 선보여지는 설계다. 대우산업개발의 특화평면인 ‘살림착착(주부순환동선)’이 일부 세대에 적용되며, 자동열림시스템을 갖춘 오토중문(유상옵션), 여유로운 펜트리와 드레스룸도 제공된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으며, 넉넉한 동 간 거리를 갖춰 가구마다 조망과 일조권이 확보된다. 프라이버시 보호도 강화됐다. 

▶ 중앙광장, 벚나무 산책로 등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한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로, 단지 중앙에 선큰을 갖춘 중앙광장이 들어서 입주자들의 다양한 야외 활동이 가능하다. 어린이들의 모험심과 창의력을 길러줄 키즈그라운드와 센트럴플라자도 조성된다. 다목적 운동장과 파고라를 갖춘 주민운동시설도 조성돼 입주민의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되며,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클럽과 GX룸, 맘스스테이션, 어린이집 등도 운영된다. 

▶ 동성로 상권이 인접한 중구 노른자위 입지해 우수한 생활 인프라 갖춰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이 들어서는 대구 동인동 일대는 중구의 중심상권인 동성로 상권이 인접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가까이 누릴 수 있다. 대구백화점,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 롯데백화점이 가깝고, 도보 이용 거리에 동부시장과 경북대학교병원이 있다. 롯데시네마, CGV 등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고, 중구청, 대구광역시청 등 관공서도 이용이 편리하다. 

도보 거리에 대구지하철 1호선 칠성시장역이 있어 지하철로 편리한 시내 이동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지하철2호선 경대병원역과 경부고속철도 동대구역도 가까이 자리해 대구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광역 간 이동도 수월하다. 대구 남북을 관통하는 신천대로와 동서를 가로지르는 달구벌대로가 근거리를 지나 대구 전역으로 이동하기도 좋다.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대구광역시립 중앙도서관이 있고,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동인초교와 동인초병설유치원이 자리해 안심 통학도 가능하다. 대구 명문학교인 경북대 사대부설 중/고교와 중앙고, 청구고도 반경 1㎞내에 있어 주변 교육 시설이 상당히 풍부하다. 

단지 가까이 국채보상운동 기념공원이 있어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2.28기념 중앙공원, 신천강변도 가까운 거리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 동인동 일대 재개발로 신흥주거타운의 첫 공급 프리미엄

현재 동인동 일원에는 6개 구역(약 23,000㎡)의 재개발이 추진 중이거나 진행되고 있다. 이 단지는 동인동 재개발 지역 내 자리한 첫 분양 단지로, 주거 여건이 개선될 경우 높은 미래가치 확보가 예상된다. 동인동 재개발 일대는 개발이 완료되면, 약 4,600세대가 거주하는 신주거타운으로 변화하게 된다.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남구 명덕로 일원(건들바위역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