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위원회 새로 구성해

공동 과제 발굴·연구 활성화

직원 석·박사 프로그램 마련

▲ UNIST와 LG전자는 9일 경남 창원시에 소재한 LG전자 창원1공장 R&D센터에서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용훈(왼쪽) 총장과 송대현 H&A사업본부장.
UNIST(총장 이용훈)와 LG전자는 9일 경남 창원시에 소재한 LG전자 창원1공장 R&D센터에서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미래기술개발과 인재육성을 위한 협력을 한층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난 2015년 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지난 5년간 우수 인재들이 LG전자의 지원을 받아 학업을 진행하고, LG전자에 입사해왔다. 이번 협약은 기존 협약의 연장으로, 양 기관은 유망인재 육성과 더불어 공동연구와 산학과제 발굴 등 협력분야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새로운 협약에서는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UNIST LG Track’ 산학장학생 제도에 더해 ‘산학협력위원회’를 구성하고 산학공동과제를 발굴해 공동 연구를 활성화하는 방안이 담겼다. 이에 따라 5개 세부그룹이 구성돼 정기적 연구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또 LG전자의 직원들이 UNIST에서 석·박사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LG전자에서 선발된 직원들은 최근 개원을 준비하고 있는 UNIST AI 대학원을 포함해 UNIST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게 된다.

이용훈 UNIST 총장은 “최고의 기업과 대학이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위해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기술교류와 산학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연구로 세계를 선도하고 산업의 변화와 미래를 이끌어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차형석기자 stevecha@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