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칼 1R 뉘른베르크 상대로
팀은 3대0 완승…2R 진출

▲ 뉘른베르크와의 경기에 출전한 황희찬. 로이터=연합뉴스

황희찬(24)이 독일프로축구 라이프치히 유니폼을 입고 출전한 첫 공식 경기에서 1골 1도움의 맹활약으로 팀의 완승을 이끌었다.

황희찬은 12일 독일 뉘른베르크의 막스-모르로크-슈타디온에서 열린 뉘른베르크(2부)와의 2020-2021 독일축구협회(DFB) 포칼 1라운드(64강) 원정 경기에서 후반 45분 3대0 승리를 매듭짓는 쐐기 골을 터뜨렸다.

그는 앞선 후반 22분에는 유수프 포울센의 추가 골을 어시스트해 1골 1도움을 올렸다.

황희찬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맹활약하다 7월 독일 분데스리가의 ‘신흥 강호’ 라이프치히로 옮겨 빅리그에 진입, 이날 처음으로 공식 경기에 나섰다.

선발 최전방 공격수로 율리안 나겔스만 감독의 선택을 받은 그는 전반 결승 골 과정에 관여하고, 후반에는 측면으로 옮겨 도움과 골을 잇달아 기록해 첫 경기부터 제대로 눈도장을 찍었다.

황희찬은 2부 분데스리가 함부르크에 임대됐던 2018년 12월 정규리그 경기에서 잉골슈타트를 상대로 결승 골을 넣은 뒤 약 1년 9개월 만에 독일 무대에서 골 맛을 봤다.

덴마크 출신 상대 장신 센터백 아스게르 쇠렌센(191㎝)에게 다소 고전하던 황희찬은 좌우 측면을 오가며 한층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다.

후반 22분 그는 에밀 포르스베리의 침투 패스를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받아 뒤편에 자리 잡은 포울센에게 정확하게 연결해 추가 골을 끌어냈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은 황희찬은 후반 45분 득점포까지 가동하며 성공적인 데뷔전의 대미를 장식했다.

페널티 지역 왼쪽 포르스베리의 슛이 마테니아에게 막힐 때 골대 쪽으로 들어가던 포울센이 상대 선수들과의 경합에서 엉켜 넘어지며 뒤로 볼을 흘렸고, 황희찬은 놓치지 않고 왼발 슛을 꽂았다.

라이프치히는 황희찬의 활약을 앞세워 뉘른베르크를 3대0으로 제압하고 포칼 2라운드에 진출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