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대표하는 중심업무지구 중 하나로 자리매김 중인 마곡지구는 현재 100여개 기업체가 입주해 있으며 비즈니스 수요도 16만여명에 달한다. 상주인구도 4만여명 이상이다.

중심업무지구는 대개 지가 상승의 척도가 되며, 다양한 지역개발사업에도 영향을 줘 투자 신뢰도가 높은 지역이다. 이런 까닭에 마곡지구와 같은 업무지구를 배후에 두고 있는 곳은 투자처로서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다. 

때문에 도보로 마곡업무지구에 닿을 정도로 인접한 ‘마곡 플래티노’ 오피스텔의 투자가치 역시 높게 평가되고 있다. 임대수요가 풍부하며, 지역 내 예정된 개발 호재가 다양하다. 더불어 상품 자체도 우수해 향후 시세 차익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도보 1분 거리에 9호선 양천향교역이 자리해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역세권 오피스텔은 일반 오피스텔과 다르게 감가상각이 크지 않다. 또한, 역 주변으로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돼 시간이 지날수록 시세가 오르는 경우도 많다. 뿐만 아니라 직주근접을 찾는 수요가 항상 대기하고 있어 공실 발생의 우려도 적다. 

홈플러스, NC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쇼핑시설이 가까이 있고, 이대서울병원, 관공서, 은행, 롯데시네마, 공연장 등 완벽한 생활 인프라도 품고 있어 생활의 편리함도 기대된다. 여기에 여의도공원 2배 규모의 서울식물원이 가깝고, 궁산과 등촌‧공암나루 근린공원, 강서습지 생태공원 등 주변 자연경관도 우수해 건강하고 힐링 가득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지역 내 예정된 다채로운 개발 호재도 주목해야 한다. 대표적인 개발 호재로는 총 면적 8만 2천㎡의 부지에 컨벤션과 관광호텔, 업무시설 등이 들어서는 마곡 마이스 조성사업과 오피스텔 바로 건너편에서 진행 중인 CJ부지 개발사업이 있다. 개발에 따라 각종 업무시설, 상업시설이 확충될 예정으로, 지가의 동반 상승도 예상된다. 또한, 대형할인매장인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입점도 지역 전반의 경제 활성화를 견인해 마곡지구의 상승세에 힘을 더할 것으로 전망된다. 

마곡 플래티노 자체의 상품성도 우수하다는 평이다. 가전과 가구가 다양하게 갖춰진 풀옵션 빌트인이 적용됐다. 특허를 마친 서랍식 가구 계단 시스템이 적용돼 극대화된 공간활용도 누릴 수 있다. 계단을 통해 복층을 이용할 수 있고, 3.6m의 높은 층고 설계로 실용적이고 유니크한 공간을 제공한다. 

마곡 플래티노는 현재 준공이 끝나 순조롭게 분양을 이어가고 있다. 선시공 후분양 상품으로, 믿을 수 있으며 상품성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전매 제한과 무관하며, 금융조건 역시 파격적이다. 

지난달 30일에는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 73회에서 소개된 바 있다. 대중의 검증을 완료한 오피스텔로, 방영 후 인기가 급증해 문의가 꾸준하다. 관심이 있는 투자자라면 조금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