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키즈카페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육아·보육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직무능력향상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4가지 온라인교육과정의 강의수강료를 누구에게나 전액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최대 3과정까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진행된다.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는 강의수강 가능하며, 자격시험에 합격할 경우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예상문답 역시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무료강의 취지는 코로나로 인한 ‘집콕’ 고립으로 육아스트레스와 육아우울증이 증가하고 있으며, 육아도우미에 대한 필요성이 중요해지고 있다. 육아 관련 홈스쿨링, 엄마표 놀이 등 육아 교육 관련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교육원에서는 아동·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 자격증 교육 과정을 사회공헌활동의 목적으로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육아 정보 취득은 물론 취업경쟁력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에 기재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개인심리상담센터 창업은 물론 보건복지부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하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아동 상담에 활용될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비롯해 가베 교구를 활용해 아동의 공간·수리 능력 향상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 특수아동학을 바탕으로 장애 아동의 사회적 대인관계 형성을 돕는 특수아동지도사 자격증 등 육아 관련 취업을 돕는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 밖에도, 메타인지학습법을 통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키워 줄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아동의 창의력 향상을 돕는 영재창의지도사자격증,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 창의과학지도사자격증, 초등영어 파닉스 관련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등 아동·청소년 교육에 활용 될 수 있는 자격증 과정도 교육 중에 있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일상에서 흔히 활용할 수 있는 매개체를 활용해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키즈카페(베이비카페)와 스터디카페, 슬라임카페, 동물카페 등을 비롯해 아동심리상담센터, 아동복지센터 등 아동교육, 복지 관련 시설 취업 활동에도 활용될 수 있다.

이러한 자격증은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교육관련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보육교사자격증과 함께 취득 할 시 (장애영유아)보육교사 구인구직 활동과 직무교육 시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롯데마트·이마트문화센터 등의 문화시설에서 일일 강사 취업활동에 활용 될 수 있다.

한편,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이러한 자격증 교육뿐 아니라 홈페이지 내 온라인 취업정보센터를 동시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습자들은 매일 업데이트 되는 취업·채용정보와 더불어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 등의 경력이 인정되는 자원봉사 관련 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회공헌활동의 목적으로 기획된 무료교육 이벤트는 청년취업성공패키지1·2유형과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취업지원금과 바우처 카드 종류인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등의 국비지원 없이도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혹여 국비지원을 받고 있더라도 그것과는 무관하게 수강료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의 무료교육 이벤트와 자격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