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미군기지 이전완료를 눈앞에 두고 있는 지금, 고수익 사업으로 각광받아오던 미군주택렌탈사업 시장에 주목받을만한 현장이 오픈하여 관심이 뜨겁다.

평택 주한미군기지는 동북아시아 미군기지 중 최대 규모다. 이곳에는 병원 5개동, 주택 82개동, 복지시설 89개동, 본부·행정시설 89개동, 교육시설 5개동, 정비시설 33개동 등 총 513개동이 들어설 예정이다. 기지 이전에 따라 평택에 몰려들 주한미군의 수도 엄청나다.

한미연합사령부를 필두로 유엔주한미군사령부, 미8군사령부, 동두천·의정부 미2사단 병력 등 수만 명에 이른다. 

여기에다 군속이나 가족까지 포함하면 더 많은 인구가 유입되고, 이전이 완료되면 총 8,000가구 이상의 렌털하우스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하청 등 관련업계 종사자까지 더하면 평택으로 이동하는 인구가 수십만 명에 이를 것이라는 게 업계의 추산이다.

평택 외국인 렌탈주택은 임대료를 매달 또는 매년 받을 수 있고, 미군 주택과에서 직접 임대자에게 지불하는 만큼 연체 위험도 없다. 특히 주한미군의 이전완료가 거의 임박하면서 ‘주한미군 렌탈하우스’의 인기가 상당히 높다. 한미주둔군지위협정(SOFA)에 의해 2060년까지 전체 주한미군을 유지하도록 되어 있어 향후 40∼50년간 공실 걱정 없이 지속적인 고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현재 평택은 미군기지 이전과 대규모의 다양한 개발호재로 부동산시장의 가장 뜨거운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군기지 인근에 100조 원을 투입해 삼성전자 반도체단지를 조성 중이며 LG도 인근 진위면에 60조 원을 들여 생산시설을 증설하고 있다. 두 곳의 상주 인원만 각각 4만5,000여 명과 2만5,000여 명에 달하며 대규모 주거단지도 개발 중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이 고덕면 일대 1,743만 m² 부지에 조성하고 있는 고덕국제신도시다. 

평택은 이러한 크고 작은 개발사업을 등에 업고 최근 제2서해안고속도로 개발의 핵심 권역으로 떠오르는 분위기다. 교통망 확충 사업도 활발하다. 우선 평택∼수서 간 고속철도(SRT)가 지난해 12월 개통되었다. 이 철도가 동탄 GTX까지 연결되어 평택에서 서울은 물론 수도권 전역을 20분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평택은 서해복선전철 안중역을 포함해 항만·도로·철도를 갖춘 교통 요충지, 물류 허브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각종 인프라 구축과 개발사업으로 최근 5년간 평택지역 집값 상승률이 24.91%로 전국 1위를 기록하는 등 특수도 나타나고 있다. 한 대형 건설업체 관계자는 “평택에 수많은 개발사업으로 인구는 늘고 있지만 주택 공급은 부족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장점들이 많아 현재 평택 일대에는 미군 렌탈하우스 사업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평택미군기지 메인게이트인 안정리 게이트에서 차량으로2~3분거리에 위치한 ‘신일해피트리 시그니처스’ 가 오픈을 앞두고 사전예약접수를 받고 있다. 

시행사인 (주)공유공감 과 (주)시그니처스는 이전 일부 개인업체들로 건설되어 이루어진 미군무원용 렌탈하우스를 국내 유명건설업체와 손잡고 최초로 건설 및 운영관리한다는데에 강한 성공포부를 밝혔다.

이미 300세대이상 미군용렌탈하우스를 오랜 노하우로 운영관리 하고 그 능력을 팽성시내 부동산들에게 높이 평가받고 있는 회사인 ㈜공유공감 과 (주)시그니처스는 증명된 회사 노하우를 가지고 수요층이 풍부한 사병~영관급 주택을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에 분양하는 ‘신일해피트리 시니그니처스‘는 ㈜신일이 시공하고 우리자산신탁이 자금관리하는 분양현장으로 1단지 5,969㎡ 와 2단지 6,056㎡ 면적으로 4층, 총5개동으로 지어지는 고급 빌리지타운이다.

미군들이 선호하는 대형평형으로 방4, 화장실2, 다이닝룸 등 가구, 가전풀옵션 설치되며 단지내에는 키즈존, 헬스장, 단지조깅코스, 단지내공원, 농구장, 어린이놀이터, 어린이 분수대, 바비큐장 등 입주자들 위한 편의시설들이 들어가며 단지보안을 위해 입주자전용 차단기 등이 설치된다.

금번 분양하는 ‘신일해피트리 시그니처스’는 계약금 10%에 중도금50% 무이자 대출을 제공하며 2021년 11월준공예정으로 현재 토목공사가 진행 중이다.

신일해피트리 시그니처스의 시행사인 ㈜공유공감과 ㈜시그니처스는 현재 팽성에서 330개 렌탈관리를 하고 있는 회사로 책임관리를 한다.

현재 사전예약 접수 중으로 많은 혜택이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분양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